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부산교육청 올해 초·중·고 모든 교실에 무선망 구축

송고시간2020-08-31 14:01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온라인 수업
온라인 수업

[부산시교육청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연합뉴스) 조정호 기자 = 부산시교육청은 31일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 미래 교육을 위해 올해 초·중·고등학교 모든 일반 교실에 무선망(WiFi)을 구축키로 했다고 밝혔다.

시교육청은 최근 시의회에 제출한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에 초·중·고 무선망 구축 202억원과 교원 노후 기자재 교체 64억원, 원격교육 공공 플랫폼 인프라 지원 9억6천만원 등 284억원을 편성했다.

이에 따라 원활한 원격수업을 지원하기 위한 정보통신기술(ICT) 교육 인프라를 조기에 구축키로 하고 올해 안에 초·중·고등학교 전체 일반교실 1만774실에 무선환경(WiFi)을 설치할 계획이다.

또 각급 학교에 노후화된 교원용 PC를 최신 기종 노트북으로 교체하고 EBS 온라인클래스와 e학습터 등 공공 플랫폼 인프라를 지원한다.

개별 학생 수준, 진도, 적성 등 특성을 고려한 학생 맞춤형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교수·학습 플랫폼 구축 시범 사업도 펼칠 계획이다.

김석준 교육감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는 교육환경도 크게 바뀔 것"이라며 "미래 교육환경 변화에 필요한 사항들을 빠짐없이 파악해 선제적으로 준비하고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ccho@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