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내가 광고 모델인데 웬 중국 배우'…스타워즈 존 보예가 분통

송고시간2020-09-16 02:28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보예가 경험담 녹인 향수광고, 중국에선 현지배우가 모델로 출연

존 보예가가 출연한 광고(왼쪽)와 중국 배우를 모델로 쓴 광고(오른쪽)
존 보예가가 출연한 광고(왼쪽)와 중국 배우를 모델로 쓴 광고(오른쪽)

[트위터 동영상 갈무리·재판매 및 DB 금지]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정윤섭 특파원 = 스타워즈 시퀄 시리즈 3부작에 출연한 영국 배우 존 보예가가 중국 시장용 향수 광고의 모델 교체 문제를 놓고 분통을 터트렸다.

향수업체 조 멀론의 광고 모델인 보예가는 이 회사의 중국 시장용 광고에 자신이 아닌 다른 중국 배우가 출연했다고 비판하며 조 멀론 홍보대사직에서 물러났다고 15일(현지시간) CNN방송 등이 보도했다.

화장품 기업 에스티로더가 운영하는 조 멀론은 최근 보예가의 개인적인 경험담을 녹여 향수 광고를 제작했으나 중국 시장을 겨냥한 광고에서는 보예가 대신 중국의 인기 배우 류하오란(劉昊然)을 모델로 썼다.

조 멀론의 원래 광고는 보예가를 비롯해 가족과 친구들이 등장하며 향수가 고향에 대한 기억을 불러일으킨다는 주제로 촬영됐다. 그리고 중국시장용 광고는 원래 광고의 콘셉트를 그대로 빌려오며 모델만 중국 배우로 바꿨다.

스타워즈 시퀄 시리즈에 출연한 존 보예가
스타워즈 시퀄 시리즈에 출연한 존 보예가

[AP=연합뉴스 자료사진]

이에 대해 보예가는 자신의 개인적 테마로 광고를 제작한 뒤 사전 동의 없이 광고 모델을 교체한 것은 "잘못된 결정"이라며 "많은 글로벌 업체가 현지 광고모델을 쓰는 경우가 있지만, 이런 오만한 방식은 용납할 수 없다"고 비판했다.

조 멀론은 보예가의 문제 제기에 잘못을 인정하며 사과했다고 미 연예매체 할리우드리포트는 전했다.

조 멀론은 성명에서 "이번 광고는 보예가의 개인적 경험에 바탕을 둔 것이기 때문에 (중국 시장용 광고에서) 그 내용을 복제하지 말았어야 했다"며 중국 버전 광고를 삭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보예가는 '스타워즈 : 깨어난 포스' 등에서 주연 격인 저항군 역할을 맡아 이름을 알렸으며, 최근에는 흑인 인종차별 반대 시위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팬들의 관심을 끌었다.

jamin74@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