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슈돌' 도경완 가족 원주 명주사 고판화박물관 방문

송고시간2020-09-21 10:19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슈돌' 도경완 가족 원주 명주사 고판화박물관 방문
'슈돌' 도경완 가족 원주 명주사 고판화박물관 방문

(원주=연합뉴스) 방송 예능 프로그램인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출연 중인 아나운서 도경완과 자녀가 강원 원주의 명주사 고판화박물관 템플스테이 프로그램인 '지역 명사와 함께하는 숲속 판화여행'에 참여했다. 2020.9.21 [고판화박물관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원주=연합뉴스) 김영인 기자 = 방송 예능 프로그램인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출연 중인 아나운서 도경완과 자녀가 강원 원주의 명주사 고판화박물관 템플스테이 프로그램인 '지역 명사와 함께하는 숲속 판화여행'에 참여했다.

20일 오후 방송된 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도경완은 연우·하영이와 함께 숲속 판화여행에서 목판화를 찍어 만든 티셔츠 만들기 체험을 했다.

이들은 가족을 주제로 밑그림을 완성하고, 목판을 새긴 후 티셔츠에 '달리는 아빠 학교' 목판화를 프린팅했다.

딸 하영이는 완성된 목판화 티셔츠를 들고 엄마 장윤정과 영상 통화를 하며 자랑하기도 했다.

명주사 고판화박물관 템플스테이는 한선학 관장이 동아시아에서 수집한 6천여점의 고판화를 활용해 다양한 인쇄 문화 체험을 하는 숲속 판화학교를 테마로 운영을 시작했다.

2018년에는 한 관장이 문화체육관광부 지역 명사로 선정돼 문화와 자연, 명상을 융합한 대표적인 문화형 템플스테이 프로그램인 '지역 명사와 함께하는 숲속 판화여행'으로 심화 발전시켰다.

kimyi@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