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김종인 "문대통령, 불공정 모른 척하고 공정 강조"

송고시간2020-09-21 11:06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발언듣는 국민의힘 김종인 비대위원장
발언듣는 국민의힘 김종인 비대위원장

(서울=연합뉴스) 진성철 기자 =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2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이종배 정책위의장의 발언을 듣고 있다. zjin@yna.co.kr

(서울=연합뉴스) 홍정규 이은정 기자 =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은 21일 문재인 대통령의 청년의날 기념사와 관련해 "불공정 사례들을 그냥 모른 척 지나면서 공정을 아무리 강조해봐야 의미가 없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비대위 회의 후 "(기념사에서) 공정을 37번이나 말씀했다는데, 그동안 불공정 사례가 여러 가지 있었을 것 아니냐"며 "그걸 하나라도 시정하면서 공정을 강조해야지"라고 지적했다.

김 위원장은 상법· 공정거래법·금융그룹감독법을 개정하자는 이른바 '공정경제 3법' 추진에 대해 "3법 자체가 큰 문제가 있는 게 아니다"라며 "몇 사람의 반대 의견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내용 중에서 일부 의원들이 (반대하는 부분은) 논의하는 과정에서 시정할 게 몇 개 있으면 고쳐질 수 있지만, 3법 자체를 거부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 위원장은 박덕흠 의원의 '피감기관 공사 수주 논란'에 대해선 "본인이 (오늘 오후) 기자회견을 통해 자기 입장을 소상히 밝힌다고 하니, 그걸 들어보고 당의 입장을 정하자고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nGUkMMIVnBY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C7vhnHVZfGY

zheng@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