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PRNewswire] 2020년 산업 동향: Collinson, 여행 관련 구매 감소에도 전자제품 및

송고시간2020-09-21 11:18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온라인 식음료 배송 관련 지출 전년 대비 큰 폭으로 증가해

- Collinson의 클라이언트사인 커머스 플랫폼들은 2020년 온라인 쇼핑족의 구매 패턴에 전년 대비 큰 변화가 있음을 확인하고 코로나19의 영향을 계속 추적 중

- 봉쇄 초기에는 소비자들이 집에서 일하고 생활하는 데 필요한 전자제품, 가전제품, 식음료 배송 관련 지출이 급증했고 봉쇄 완화와 함께 건강 및 미용 관련 제품 판매가 증가

- 2020년 구매 패턴의 대대적인 변화는 여행 및 금융 서비스 제공사에 소비자와 지속적으로 관계를 유지할 수 있는 유연하고 강력한 방식을 제공하는 로열티 커머스 플랫폼의 효용성이 높아지고 있음을 부각

(서울, 한국 2020년 9월 21일 PRNewswire=연합뉴스) Collinson은 오늘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 대유행이 산업 동향에 미치는 영향을 도표로 제시하면서 코로나19가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온라인 쇼핑 구매 패턴에 미친 영향에 대해 새로운 전망을 제시했다. 고객 혜택 및 로열티 프로그램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Collinson은 소비자들이 주요 여행 및 금융 서비스의 보상 프로그램과 연계된 로열티 통화를 획득하고 사용할 수 있는 25개 이상의 온라인 종합쇼핑몰을 지원하고 있다. 이러한 광범위하고 탄탄한 로열티 커머스 네트워크를 통해 Collinson은 2020년 온라인 쇼핑 구매 패턴 변화에 대한 고유한 데이터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었다.

2020년 산업 동향: Collinson, 여행 관련 구매 감소에도 전자제품 및 온라인 식음료 배송 관련 지출 전년 대비 큰 폭으로 증가해

2020년 산업 동향: Collinson, 여행 관련 구매 감소에도 전자제품 및 온라인 식음료 배송 관련 지출 전년 대비 큰 폭으로 증가해

코로나19 발생 초기, 여행 관련 구매는 전년 대비 69% 감소한 반면 Kogan.com 등에서의 전자제품 및 가전제품 판매는 최대 19% 증가했다. 이는, 소비자들이 집에서 일하고 요리하며 즐겁게 보내기 위해 필요했기 때문이다. Menulog, PARKnSHOP 등 온라인 주문배송 시스템을 갖춘 식음료 브랜드의 실적도 좋았다.

1차 유행으로 인한 제한과 봉쇄가 해제된 이후에는 건강 및 뷰티 제품의 구매가 증가하기 시작하여 아이허브, lookfantastic.com, 록시땅 같은 브랜드의 매출이 전년 대비 21% 증가했다. 이는 소비자들이 다시 일상으로 돌아가고 친구나 동료들과 다시 대면할 준비를 한다는 의미이면서 코로나19 시대에 개인 건강과 웰빙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음을 방증한다. 해당 기간 명품 브랜드의 매출은 꾸준히 유지되는 모습을 보였다.

Collinson 로열티 전담팀의 제임스 베리 이사는 "최근 로열티 커머스 플랫폼의 효용성이 크게 높아지고 있으며 특히 여행 및 금융 서비스 제공사가 이에 해당한다. 코로나19 대유행은 소비자의 구매 패턴에 상당한 변화를 가져왔고 이 영향이 몇 년간은 계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 기간 전례 없는 쇼핑량의 급증과 수요를 보였는데, 대부분이 특정 커머스 분야에 집중되었다. 이 데이터를 바탕으로 Collinson은 파트너사들이 커뮤니케이션 측면에서 고객과 더 좋은 관계를 형성하고 적절한 시점에 적절한 제품으로 최종 소비자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라고 말했다.

Collinson의 아시아 태평양 지역 대표인 토드 핸콕은 "지금은 소비자와 기업 모두에게 어려운 시기이다. 고객 로열티 보상 체계 마련을 통해 온라인 판매 강화나 플랫폼 보완에 투자한 기업은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판매가 급증[ https://www.nielsen.com/us/en/insights/article/2020/covid-19-the-unexpected-catalyst-for-tech-adoption/ ]했을 때 부가가치 접점을 통해 소비자와 지속적으로 접촉할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매우 중요한 부가 수익원을 얻었다. 전 세계에서 이커머스 시장이 가장 빠르게 성장[ https://www.emarketer.com/content/global-ecommerce-2019 ]하고 있는 아시아에서 이 같은 플랫폼의 중요성은 더욱 커질 것이다. Collinson은 데이터와 인사이트를 활용하여 기업이 판매와 로열티 전략을 심화시키는 동시에 지역 소비자들이 필요하고 의미 있으며 만족스러운 혜택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Collinson은 기업들이 브랜드 선호도를 제고하고 고객 맞춤형 참여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차별화된 로열티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돕는다. Collinson의 혜택은 마찰이 적고 개인화된 보상의 획득과 사용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통합적이고 안전한 커머스 생태계에 대한 니즈가 높아지는 것에 대응하여 꾸준히 진화해 왔다. Collinson은 전 세계 수백만 명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는 5,000개 이상의 소매업체 및 판매사 파트너, 1,400개 이상의 은행 파트너, 90개 이상의 항공사와 20개 이상의 호텔 그룹 파트너를 활용하여 여행 및 소매, 금융 서비스 파트너를 지원한다.

제임스 베리 이사는 "2020년 다른 기업과 마찬가지로 Collinson은 이런 어려운 시기에 클라이언트와 고객에게 최선을 다해 지원할 수 있도록 빠르게 전략을 평가하고 발전 시켜 왔다. 여행과 소매, 로열티 생태계의 서로 다른 구성원을 연결한 경험이 풍부한 Collinson은 기업이 코로나19 이후의 세상에서 로열티 전략을 탐색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는 고유한 위치에 있다. Collinson은 금융 기관이 고객 상호작용의 효용과 빈도를 높이고, 소매업체에서 부가가치를 제공하면서 두각을 나타내고, 여행 브랜드가 여행 재개를 기대하면서 고객과 더 깊은 관계를 맺을 수 있도록 더 많은 지원을 해나갈 것이다. 앞으로 의미 있는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발굴하는 한편 상호 가치 있는 네트워크를 만들어 고객을 유도하고, 구매를 촉진하며 수익원의 다각화를 지원하는 방법을 모색해 나갈 것이다."고 덧붙였다.

데이터 출처

전 세계 3개 지역, 23개 시장에서 은행과 여행, 소매 프로그램과 연계된 로열티 커머스 플랫폼을 통해 Collinson의 인사이트 전문가들이 다음 지역에서 수집한 데이터입니다: 아시아 태평양(호주, 중국, 홍콩, 인도네시아, 일본, 대한민국, 말레이시아, 뉴질랜드, 필리핀, 싱가포르, 대만, 태국), 유럽(오스트리아, 프랑스, 독일, 아일랜드, 이탈리아, 네덜란드, 스페인, 스위스, 영국), 북아메리카(캐나다, 미국).

Collinson 소개

Collinson[ https://www.collinsongroup.com/en ]은 고객 혜택 및 로열티 프로그램을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입니다. 가치 제안을 차별화하는 특별한 여행과 지원, 보험 상품과 고객과의 관계를 더 깊고 가치 있게 할 수 있는 로열티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Collinson의 고객 혜택 상품에는 세계 최고의 공항 경험 프로그램인 Priority Pass뿐만 아니라 여행 보험, 신분 증명, 항공편 지연, 국제 보건 및 여행 위험 관리 솔루션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로열티 프로그램 전문가로서 전략, 수상 이력을 보유한 기술 및 프로그램 관리의 고유한 결합을 통해 클라이언트사의 고객에게 더 많은 참여와 경험을 선사합니다.

지난 30여 년 동안 세계 최고의 결제 네트워크, 1,400여 개의 은행, 90여 개의 항공사, 20여 개의 호텔 그룹이 Collinson을 선택하여 경쟁 우위에 섰습니다. 이를 통해 가장 수익성이 높지만 까다로운 고객을 확보하고 관계를 구축하고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클라이언트사로는 American Express, Cathay Pacific, CBA, Mastercard, Radisson Hotel Group, UnionPay, Visa 등이 있습니다.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200918/2921805-1

로고 - https://photos.prnasia.com/prnh/20200616/2832283-1LOGO

Logo

출처: Collinson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