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김광수 농협금융 회장 "디지털전환 고객 중심으로"

송고시간2020-09-24 10:40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김광수 농협금융 회장, 농협금융 DT추진 최고협의회 열어
김광수 농협금융 회장, 농협금융 DT추진 최고협의회 열어

NH농협금융지주는 김광수 회장이 지난 23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 계열사 대표와 주요 임원을 화상회의로 불러모아 농협금융 디지털 전환(DT) 추진 최고협의회를 열었다고 24일 밝혔다. 2020.9.24 [NH농협금융지주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한혜원 기자 = NH농협금융지주는 지난 23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 김광수 회장을 비롯해 계열사 대표와 주요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화상으로 농협금융 디지털 전환(DT) 추진 최고협의회를 열었다고 24일 밝혔다.

회의에서 계열사 대표들은 최근의 DT 추진상황을 설명하고, 앞으로는 어떻게 할지 'DT 로드맵 고도화 계획'을 발표했다.

먼저 은행은 '고객 여정분석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디지털 채널에서 고객 의견을 관리하는 체계를 정립할 것이라고 밝혔다.

생명보험은 고객 여정을 100% 디지털화하고 디지털 건강관리 플랫폼을 구축하겠다고 소개했다.

손해보험은 앞으로 디지털화를 통한 고객 중심 영업을 하고, 디지털 융복합 상품을 출시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증권은 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 중심의 솔루션 체계를 구축하고 디지털 고객에 특화한 상품, 콘텐츠를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김 회장은 회의에서 "이제는 고객 접점, 고객 경험을 둘러싼 금융서비스 회사 간의 치열한 경쟁이 전개될 것"이라며 "고객에 집착한다는 소리를 듣는 수준으로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농협금융은 "앞으로 지주사 역할을 타 업종 제휴 등 외부자원을 활용하고, 클라우드 등 공유자원을 관리하고, 범농협 협업을 주선하는 것으로 명확히 해 DT를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hye1@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