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제주 제2공항 찬성 주민들 "지역 민심 우선해야"

송고시간2020-09-25 13:49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서귀포=연합뉴스) 박지호 기자 = 제주 제2공항 건설에 찬성하는 성산읍 주민들이 최근 의견수렴 과정에서 자신들이 역차별을 받고 있다며 항의하고 나섰다.

제주 제2공항 건설 촉구 집회
제주 제2공항 건설 촉구 집회

(서귀포=연합뉴스) 박지호 기자 = 25일 오전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사무소 앞에서 제주제2공항건설촉구범도민연대 회원들이 제주 제2공항 건설을 촉구하는 집회를 하고 있다. 2020.9.25 jihopark@yna.co.kr

제주제2공항건설촉구범도민연대 회원 100여명은 25일 오전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사무소에서 집회를 열어 "제주도와 제주도의회는 우리 지역의 민심을 우선시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정부가 최근 제2공항 반대 목소리를 의식해 현 제주공항 확충 가능 여부를 재검증한다고 한다"며 "제2공항 사업이 지금 좌초되면 동부지역은 물론 제주도 전체 지역발전을 기대했던 도민들에게 불어닥칠 후폭풍과 사회적 갈등은 어쩌면 지금보다 더 큰 사회문제로 대두될 것"이라고 우려했다.

이어 이들은 "이런 큰 문제를 왜 우리가 결정하지 못하고 타 지역구 도의원이 결정하려고 하느냐"며 "왜 우리 지역은 배제되는 것이냐"고 강하게 항의했다.

이들은 "제2공항 건설이 성산, 서귀포시 나아가 제주 동부지역 전체의 발전과 후대를 위해 꼭 필요한 국책사업"이라며 성산 지역 주민들의 공동행동을 촉구했다.

jihopark@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