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질병청, 오늘부터 만12세 이하·임신부 독감예방접종 재개

송고시간2020-09-25 14:36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백신 접종 (PG)
백신 접종 (PG)

[김민아 제작] 일러스트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25일 오후부터 만 12세 이하 어린이와 임신부를 대상으로 한 독감 무료 예방접종 사업이 시작된다.

질병관리청은 이날 정례 브리핑에서 "2회 접종 대상자를 포함한 만 12세 이하 어린이와 임신부에 대해서는 오후부터 접종을 재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질병관리청은 상온 노출 사고를 확인한 뒤 22일부터 국가 접종사업을 전면 중단했다가, 공급체계가 다른 백신 물량에 대해서는 접종을 재개하기로 했다.

이번 접종 재개에 활용하는 백신은 상온 노출 사고를 낸 신성약품이 유통하는 물량과는 관련이 없다.

만 12세 이하 어린이와 임신부 대상 접종 백신은 현재 유료 접종 백신과 마찬가지로 각 의료기관이 개별적으로 구매한 백신이다.

한편 질병청은 식품의약품안전처,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국가 예방접종사업 중단 사태를 초래한 의약품 유통업체 '신성약품'을 23일 방문해 현장 조사를 진행했다.

합동 현장조사단은 신성약품에서 백신의 입·출고, 보관, 납품 과정 중 콜드체인(저온유통)이 유지됐는지를 중점적으로 확인했고, 백신 보관 냉장창고는 기준 온도 4∼6도를 유지하고 있음을 확인했다.

배송차량에 대해서는 자동온도 기록지와 운송 소요시간, 운송 과정 등 콜드체인 관련 자료를 확보해 분석하고 있다. 또 유통 품질관리 기준을 준수했는지도 확인하고 있다.

sun@yna.co.kr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qb2_cbRsfFY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