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주스웨덴대사관, 온라인 한국문화축제 개최

송고시간2020-09-26 18:06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스웨덴 한국문화축제 홈페이지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스웨덴 한국문화축제 홈페이지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브뤼셀=연합뉴스) 김정은 특파원 = 주스웨덴 대한민국 대사관(대사 이정규)은 오는 27일(현지시간) 온라인으로 한국문화축제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주스웨덴 대사관은 2016년부터 매년 스톡홀름에서 한국문화축제를 열어 K팝과 패션, 태권도, 음식 등 다양한 한국 문화를 스웨덴 시민들에게 소개했다.

5회째를 맞는 올해 축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온라인으로 하게 됐다.

올해 행사는 KBS 한국방송과 공동으로 진행하며, 오는 27일 스웨덴 현지시간 오후 4시(한국시간 오후 11시)부터 공식 홈페이지(http://www.koreanculturefestival.se)에서 생중계된다.

주스웨덴한국대사관 유튜브(Korean Embassy in Sweden), KBS 홈페이지(http://www.kbs.co.kr), myK 앱에서도 볼 수 있다.

대사관은 이번 축제에서는 스웨덴 현지의 K팝 열풍과 태권도 수련 열기, 한국 음식에 대한 관심은 물론 방탄소년단(BTS)을 비롯한 한국 가수들에 대해 소개하고 비보잉, 소리꾼 장사익 등의 공연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정규 대사는 "그동안 한국문화축제는 양국 간 사회, 경제, 외교 교류를 지원하는 문화 공공외교의 토대이자 한인 동포사회, 현지의 한류 팬, 양국 문화예술인 등 다양한 분야 민간교류의 핵심 플랫폼 역할을 해왔다"면서 "코로나19로 인해 급격히 찾아온 비대면 사회에서도 어떤 방식으로든 이 중요한 플랫폼을 유지 발전시켜갈 필요가 있었다"라고 말했다.

대사관은 이번 축제에는 의회외교의 일환으로 27∼29일 스웨덴을 공식 방문하는 박병석 국회의장이 영상을 통해 스웨덴 국민이 K팝, 한국 영화, 한국 음식을 사랑해준 데 대해 감사를 표시하고, 이 축제가 양국 국민이 우정을 나누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인사를 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kj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