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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Newswire] 헤네시 엑스오, 프랭크 게리의 손에서 탄생한 150주년 명작 첫 공개

송고시간2020-09-28 09: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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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세계적인 명성의 건축가가 150주년 기념 걸작품으로 오디세이에 비견할 '엑스오(Extra Old)' 코냑의 서사적인 대장정에 경의를 표하다

(코냑, 프랑스 2020년 9월 28일 PRNewswire=연합뉴스) 헤네시(Hennessy)는 헤네시 엑스오(Hennessy X.O) 탄생 150주년을 기념하여 세계적으로 유명한 건축가 프랭크 게리(Frank Gehry)가 디자인한 걸작 디캔터의 최초 공개로 잔칫집처럼 들뜬 분위기이다. 헤네시 엑스오(Hennessy X.O)의 상징이나 다름없는 병을 재해석하고자 자신의 대표적인 조형 스타일을 사용한 이 다작 창작가는 황금과 유리를 결합해서 헤네시 메종(Hennessy Maison)의 새로운 귀중한 일원에 칭송을 아끼지 않았다. 그의 최종 결과물은 헤네시(Hennessy)의 대담한 감성으로 프랭크 게리(Frank Gehry)의 트레이드마크인 틀에 박히지 않은 심미적 요소를 압축한 굉장히 매력적인 디자인으로 엑스오 코냑(Extra Old Cognac)에 걸맞는 새 시대의 개막을 알린다.

헤네시 엑스오(Hennessy X.O)를 접하는 것은 감각을 통해 뜻밖의 세상을 경험하는 것이다. 예술작품에서 풍길듯한 이러한 품격은 프랭크 게리(Frank Gehry)의 사인이 새겨지고 한정 수량으로 독점 생산된150개의 보기 드문 한정판 디캔터에 고스란히 깃들었다. 역시 프랭크 게리(Frank Gehry)가 만든 한정판 헤네시 엑스오(Hennessy X.O) 병의 추가적인 출시는 더 많은 사람과 이 특별한 컬래버레이션의 기쁨을 나누고자 전 세계 시장에서 개시를 앞두고 있다.

탄생 후 150년이 지난 2020년 수확의 계절에 헤네시 엑스오(Hennessy X.O)는 이목을 모으는 월드 오디세이(World Odyssey)에 의뢰해서 9월 25일에 프랭크 게리(Frank Gehry)의 예술작품을 세상에 공개하며, 같은 날 코냑에 있는 샤랑트 강 위에서는 미술가 차이 구어치앙(Cai Guo-Qiang)이 한낮에 폭발적으로 단시간에 예술혼을 불태우는 서사적인 불꽃 축제 이벤트가 펼쳐진다. 헤네시 엑스오(Hennessy X.O)의 150주년 기념 월드 오디세이(World Odyssey) 프로그램의 백미인 이 축하 행사는 라이브 스트림으로 전 세계에 공유되며, 이는 차이 구어치앙(Cai Guo-Qiang)은 물론 메종(Maison) 측에도 최초의 경험이다. 온 세상이 허물없이 단란한 한 때를 보내는 이 기간에 이 두 벗과 숨은 공신인 이벤트의 창조적 지휘자들은 기쁨, 낙관론 및 회복력이라는 헤네시 메종(Hennessy Maison)의 보편적 가치관에 화답하고 그 가치를 증폭하면서 희망찬 앞날의 미래상을 이원적으로 표현한다.

컬래보레이션 이야기를 계속하면 프랭크 게리(Frank Gehry)는 "이처럼 중요한 헤네시 엑스오의 이정표 기념 작업을 맡아달라는 요청을 받다니 정말 영광입니다. 또한, 코냑 병은 이미 예술의 경지에 올랐기에 기쁨에 도취된 와중에도 벅찬 느낌을 지울 수 없었습니다. 사람이 경험할 수 있는 향기, 맛, 느낌이 깃든 무언가를, 더욱이 이미 다 존재하기에 더 꾸밀 필요가 없으니 말입니다. 우리는 그 전달 체계 안에서 창의성을 꽃피울 수 있는 방법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토록 설득력 있는 내력과 진중한 감동적인 헌신은 이 제품을 만드는 사람들에게서 비롯되어 결국 그 존재를 드러냅니다. 그 제품에 깃든 다른 의미도 그에 혼연일체가 되어 매달릴 만큼 관심을 끕니다"라고 말했다.

프랭크 게리의 150주년 기념 명작에 관한 자세한 내용과 영화 감상은 https://www.hennessy.com/en-int/collaborations/hennessy-xo-x-frank-gehry 페이지를 참조하십시오.

헤네시의 '월드 오디세이'에서 펼쳐진 차이 구어치앙의 불꽃 축하 행사 시청 및 자세한 사항은 Hennessy.com/en-int/stories/cai-guo-qiang-live-event 페이지를 참조하십시오.

넌지시 비치는 거장의 손길

경계를 허무는 프랭크 게리(Frank Gehry)의 디자인(일부 소수만 예로 들면 구겐하임 빌바오 미술관, 월트 디즈니 로스앤젤레스 콘서트 홀, 파리의 루이뷔통 재단 미술관 등)은 쉴 새 없이 움직임이란 주제를 확장해 나간다. 다시 말해서 바닥 면이 휘고, 벽이 기울고, 윤곽선이 중력을 거부하는 등 불가능한 것들이 머릿속에 떠오를 뿐만 아니라 순수한 감성과 눈에 보이는 시를 통해 작품으로 거듭난다.

프랭크 게리(Frank Gehry)는 걸작 건축물을 디자인할 때와 똑같은 철학, 열정, 호기심으로 헤네시 엑스오(Hennessy X.O) 명작을 예술작품으로 빚어냈다. 작품의 주변 환경을 늘 염두에 두는 것과 마찬가지로 프랭크 게리(Frank Gehry)는 헤네시 메종(Hennessy Maison)의 타고난 사교 수완을 생각함은 물론 그 역사로 유명한 헤네시 엑스오(Hennessy X.O) 코냑에 얽힌 소중한 관습과 그의 성분 및 증류 기술까지 심도 있게 헤아린다.

연상적 접근법

잘 섞은 헤네시 엑스오(Hennessy X.O) 블렌딩, 생기를 불어넣는 토양, 휘감긴 덩굴 그리고 헤네시 메종(Hennessy Maison)을 관통해 흐르는, 햇빛이 부서져 별처럼 반짝이는 샤랑트 강에서 영감을 얻은 프랭크 게리(Frank Gehry)는 감각을 통해 그 진가를 알리는 걸작 예술품을 빚어냈다. 그 자체로 상징이나 다름없는 헤네시 엑스오(Hennessy X.O) 병은 24K 순금을 도금한 주름 잡힌 소매 형태의 청동 슬리브로 에워싸여서 마치 빛을 반사하는 것처럼 따스하게 빛나는 물결의 움직임을 연상시킨다. 조각처럼 아름다운 디캔터는 빛나는 아름다움을 더하는 균열 무늬의 유리 케이스에 들어 있어서 물과 빛이 심미안에 주는 창조적 자극을 한층 북돋는다.

"작품에 혼을 불어넣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제품의 탄생지에서 영감을 얻었고 동적인 느낌을 주는 소재의 이러한 구김살 효과를 사용했습니다"고 게리(Gehry)는 덧붙였다. "직접 고른 소재들은 빛을 받으면 이 작품이 그 자체로 정말 아름다운 오브젝트로 거듭나게 하지만, 좀 있으면 그것이 실은 헤네시 엑스오의 병이라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고 말을 이었다.

즐거운 생각을 불러일으킬 만한 매혹적인 디자인은 헤네시 엑스오(Hennessy X.O)의 두 번째 겉 표면을 만든 장인들의 수작업으로 탄생했다. 전문 기술을 전수하는 마스터 블렌더와 마찬가지로 장인들은 예술 양식과 비법이 서린 천부적 재능을 영원히 작품으로 남긴다. 게리(gehry)의 아이디어에 생기를 불어넣기에 이른 각각의 단계에는 주의, 집중, 높은 기준 및 인내가 요구된다.

고유하고 예측 불가한 손길

더 심도 있게 디캔터를 경험하도록 프랭크 게리(Frank Gehry)는 황동과 황금으로 만들어 빛을 발하면서도 장식을 피해 솜씨 있게 절제된 주조 작품을 창작했다. 이 장치는 특별히 오래된 코냑을 추출하고자 헤네시(Hennessy) 셀러 마스터가 고수한 의례적 절차를 떠올리게 한다. 반전과 대조라는 요소에 더욱 충실하듯 디캔터, 빛나는 장식 및 주조 작품은 프랭크 게리(Frank Gehry)의 사인이 새겨진, 압축된 판지로 만든 그 자체로 하나의 디자인 오브젝트가 된 보호 케이스 안에 일괄 포함된다. 이는 프랭크 게리(Frank Gehry)가 1970년대에 디자인한 일련의 골판지 가구에 대한 오마주이다.

헤네시 엑스오 150주년 기념일 소개

1870년에 헤네시 가문의 4대손 모리스 헤네시(Maurice Hennessy)는 셀러 마스터 에밀 피유(Emile Fillioux)에게 부탁해 숙성연수가 오래된 오드비(eaux-de-vie)로 블렌딩을 완성해서 자신의 일가와 친구들을 위해 특별한 코냑을 만들어 달라고 했다. 그것이 이른바 "Extra Old"(엑스트라 올드)의 "X.O"(엑스오)이다. 헤네시 엑스오(Hennessy X.O)는 엑스오(X.O) 등급이 철저한 품질 척도가 될 정도로 세계적인 명성을 얻은 최초의 하우스 블렌드가 됐다.

1947년, 모리스 헤네시(Maurice Hennessy)의 증손자 제랄드 드 지오퍼(Gerald de Geoffre)는 위로 향한 포도송이에서 영감을 받은 형상으로 그의 상징이나 다름없는 유리병을 창작했다. 오늘날 헤네시 엑스오(Hennessy X.O)는 모리스 헤네시(Maurice Hennessy)가 처음으로 이 코냑을 측근과 공유했을 때의 원형과 조금도 다르지 않는다. 파워풀하면서도 모든 요소가 균형 잡힌 구조감으로 세월이 흘러도 변치 않는 상징이 된 이 제품은 매우 긴 여운을 남기는 마무리를 약속대로 완전히 달성하며, 7개 테이스팅 노트가 말해주듯 그의 한 방울 한 방울은 오디세이에 비견할, 감각의 서사적 대장정에 오르길 정중히 부탁하는 초대장입니다.

2020년에 헤네시 엑스오(Hennessy X.O)는 미래를 내다보는 동시에 그 영예로운 역사를 기림으로써 150돌을 기념합니다. 이러한 전례 없는 재생과 부활의 시기를 맞아 이날을 기념하고자 헤네시 메종(Hennessy Maison)은 대담한 자선 정신을 통해 지구촌 공동체를 지지함으로써 세계가 주목할 만한 길로 월드 오디세이(World Odyssey) 대장정을 이어갑니다. 오디세이 대장정은 불굴의 의지와 회귀의 약속을 품고 우리가 하나 되어 미래를 열면서 비전을 공유하는 공동체와 유대 관계를 함께 이어갑니다.

HENNESSY 소개

코냑에 터전을 잡은 업계 선두주자 메종 헤네시(Maison Hennessy)는 250여 년 동안 지극히 우수한 블렌드로 세계인의 마음을 사로잡아 왔습니다. 창립자 리차드 헤네시(Richard Hennessy)의 정복 정신을 초석으로 우뚝 선 브랜드는 160여 개국에서 그 존재감을 드러냅니다.

또한, 샤랑트 지역의 중심부에 소재한 헤네시(Hennessy)는 지역 경제의 견실한 대들보이자, 전문 지식과 기술이 집약된 업종의 창도자입니다. 이 하우스(House)의 성공과 장수는 자체 코냑들의 우수성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각각의 코냑은 대대로 이어온 고유의 전승 절차를 통해 탄생합니다.

증류주 업계 최초로 ISO 14001 인증을 획득한 헤네시(Hennessy)는 혁신의 역량과 모든 협력사에 대한 지원을 결집해서 이 특출한 영역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LVMH Group의 가장 매력적인 사업 부문으로서 헤네시(Hennessy)는 생산고의 99%가 수출로 판매되며 프랑스의 역사와 문화가 어우러진 생활 속 예술(art de vivre)의 세계 홍보 대사로 프랑스의 해외무역에 지대하게 공헌하고 있습니다.

헤네시(Hennessy)는 미국 모엣 헤네시(Moet Hennessy)에 의해 미국에 수입 및 유통됩니다. 헤네시(Hennessy)는 헤네시 브이에스(Hennessy V.S), 헤네시 브이에스오피 프리빌리지(Hennessy V.S.O.P Privilege), 헤네시 블랙(Hennessy Black), 헤네시 엑스오(Hennessy X.O), 헤네시 프리베(Hennessy Prive), 헤네시 파라디(Hennessy Paradis), 헤네시 파라디 임페리얼(Hennessy Paradis Imperial), 리차드 헤네시(Richard Hennessy) 등 전 범위의 제품을 판매합니다.

수입 코냑 Hennessy(R) 40% Alc./Vol. (80º), (c)2020 Imported by Moet Hennessy USA, Inc., New York, NY

[1] 각 국가에서 사용 가능한 재료는 알코올성 음료 광고에 대한 지역 규제로 인해 변경될 수 있음

절주하시기 바라오며, 제품은 프랑스 내수용이 아닙니다.

윌 데이비스(Will Davis), will.davis@6degrees.group, 212-463-7245

비디오 - https://mma.prnewswire.com/media/1281116/Frank_Ghery_XO_Collaboration.mp4

사진 - https://mma.prnewswire.com/media/1281119/Hennessy_XO.jpg

사진 - https://mma.prnewswire.com/media/1281120/Hennesy_Logo.jpg

출처: Hennessy

Hennessy X.O Debuts A 150th Anniversary Masterpiece By Frank Gehry

-- The world-renowned architect pays homage to the odyssey of the 'Extra Old' cognac with a 150th Anniversary Masterpiece

COGNAC, France, Sept. 28, 2020 /PRNewswire/ -- Hennessy is pleased to unveil a masterpiece decanter designed by world-renowned architect Frank Gehry in celebration of the 150th anniversary of Hennessy X.O. Using his signature sculptural style to reinterpret Hennessy X.O's iconic bottle, the prolific creator marries gold and glass to extol the rich legacy of the Hennessy Maison. The end result ushers in a fitting new era for the Extra Old Cognac with a striking design that encapsulates Frank Gehry's trademark unconventional aesthetic with Hennessy's daring sensibilities.

To discover Hennessy X.O is to discover an unexpected sensorial experience. This ethos is exemplified with an exclusive, limited run of 150 extraordinary numbered decanters, imprinted with Frank Gehry's signature. A wider release of limited-edition Hennessy X.O bottles also created by Frank Gehry, will launch in markets worldwide to further celebrate this exceptional collaboration.

150 years after its creation, at the 2020 harvest season, Hennessy X.O commissioned a remarkable World Odyssey, unveiling Frank Gehry's creation to the world on September 25th on the same day as the epic, ephemeral daytime firework event by artist Cai Guo-Qiang over Cognac's Charente River. The centerpiece of Hennessy X.O's 150th anniversary World Odyssey program - the event was shared globally via livestream―a first for both Cai Guo-Qiang and the Maison. During this time of global transformation and togetherness, these two friends and creative masterminds express their dual vision for a hopeful future as they respond to and amplify Hennessy Maison's universal values of joy, optimism, and resilience.

Speaking on the collaboration Frank Gehry said, "It was an honor to be asked to celebrate this milestone for Hennessy X.O. While I was excited, it was also daunting because a bottle of cognac is already a work of art―one you can smell, taste, and feel―it doesn't need embellishment as it's already there. We are showing how we can be creative within that language. There's such a powerful history and a serious emotional commitment from the people that make this product. It has a resonance that's interesting to tie into and become a part of."

To learn more and view a film on the 150th Anniversary Masterpiece by Frank Gehry, visit https://www.hennessy.com/en-int/collaborations/hennessy-xo-x-frank-gehry

To view Cai Guo-Qiang's firework celebration of Hennessy's 'A World Odyssey' and learn more, visit Hennessy.com/en-int/stories/cai-guo-qiang-live-event

A SHIMMERING BEACON OF MASTER CRAFTSMANSHIP

Frank Gehry's boundless designs (including The Guggenheim Bilbao, Walt Disney Concert Hall in Los Angeles, and The Fondation Louis Vuitton in Paris to name a few) never stop pushing the theme of movement―the ground bends, walls lean, lines defy gravity, and the impossible is not only imagined but executed with pure emotion and visual poetry.

Frank Gehry has created the Hennessy X.O masterpiece with the same philosophy, passion, and curiosity as he does when designing his architectural masterpieces. Just as he always respects the surrounding environment of his work, Frank Gehry deeply considered the rich customs, composition, and art of distillation of the storied Hennessy X.O Cognac, as well as taking into account the savoir faire heritage of the Hennessy Maison.

AN EVOCATIVE APPROACH

Drawing inspiration from the rich Hennessy X.O blend, and the vital soil, twisting vines, and the glistening Charente River that runs through the Hennessy Maison, Frank Gehry has created a true sensorial masterpiece. The iconic Hennessy X.O bottle is enveloped in a crinkled sleeve of 24 carat gold-dipped bronze, evoking the radiant movement of water as it reflects the light. The sculptural decanter is encased by a fractured glass glorifier, which further amplifies the inspiration of water and light.

"I wanted to bring it to life, and so I took inspiration from its birthplace and used this crumpling effect of the material that gives it a feeling of movement," Gehry adds. "The materials I've chosen catch the light and make this a really beautiful object on its own, but then you realize it is a bottle of Hennessy X.O."

The thought-provoking and challenging design was executed with the work of artisans who created the second skin of Hennessy X.O. Just like the master blenders, who pass on their expertise, the artisans perpetuate an art form and the gift of secret craftmanship. Each stage that went into bringing Gehry's idea to life, required care, attention, high standards and patience.

A UNIQUE AND UNPREDICTABLE TOUCH

To further the experience of the decanter, Frank Gehry has created a luminous and beautifully understated fusil made of brass and gold. The device keenly reflects the Hennessy cellar master's ritual to extract the extra old cognac. Further keeping with the element of surprise and contrast, the decanter, glorifier and fusil are packaged in a protective case that is in itself a design object, imprinted with Frank Gehry's signature and made of compressed cardboard―an homage to a series of corrugated cardboard furniture Frank Gehry designed in the 1970s.

ABOUT THE 150th ANNIVERSARY OF HENNESSY X.O

In 1870, Maurice Hennessy, a 4th-generation member of the Hennessy family, asked the Cellar Master Emile Fillioux to create a special cognac for his family and friends, using long-aged eaux-de-vie to perfect the blend. They called it "X.O" for "Extra Old". Hennessy X.O became the first House blend to attain international renown, to the point that the X.O classification became a gauge of uncompromising quality.

In 1947, Gerald de Geoffre - Maurice Hennessy's great-grandson - created its iconic carafe, a shape inspired by an upturned cluster of grapes. Today, Hennessy X.O remains as true as it was when Maurice Hennessy first shared it with his inner circle. A timeless symbol with a powerful and balanced structure, it carries the promise of an extremely long finish: each drop an invitation to embark on an odyssey of the senses through seven tasting notes.

In 2020, Hennessy X.O celebrates its 150th birthday by honoring its history while looking to the future. To mark the occasion during these unprecedented times of renewal, Hennessy Maison will continue the World Odyssey in a remarkable way, by supporting the global community through charity initiatives. The odyssey continues with a shared vision of community and connection as we move forward together with perseverance and promise.

ABOUT HENNESSY

The leader in Cognac, the Maison Hennessy has shone around the world with its exceptional blends for more than 250 years. Built on founder Richard Hennessy's spirit of conquest, the brand is present in more than 160 countries.

Based in the heart of the Charente region, Hennessy is also a steadfast pillar of the regional economy, the standard-bearer for a sector rich in expertise. The House's success and longevity are rooted in the excellence of its cognacs, each of which is born of a unique process of transmission from generation to generation.

The first spirits house to be certified ISO 14001, Hennessy unites its capacity for innovation and the support of all of its partners to protect this exceptional area.

As the crown jewel of the LVMH Group, Hennessy is a major contributor to French international trade, with 99% of production sold in export, and a worldwide ambassador for the French art de vivre.

Hennessy is imported and distributed in the U.S. by Moet Hennessy USA. Hennessy offers a full range: Hennessy V.S, Hennessy V.S.O.P Privilege, Hennessy Black, Hennessy X.O, Hennessy Prive, Hennessy Paradis, Hennessy Paradis Imperial and Richard Hennessy.

Imported Cognac Hennessy(R) 40% Alc./Vol. (80º), (c)2020 Imported by Moet Hennessy USA, Inc., New York, NY

[1] The materials available in each country may vary due to local regulation on alcohol advertising

PLEASE DRINK RESPONSIBLY - NOT INTENDED FOR USE IN FRANCE

Will Davis, will.davis@6degrees.group, 212-463-7245

Video - https://mma.prnewswire.com/media/1281116/Frank_Ghery_XO_Collaboration.mp4

Photo - https://mma.prnewswire.com/media/1281119/Hennessy_XO.jpg

Logo - https://mma.prnewswire.com/media/1281120/Hennesy_Logo.jpg

Source: Hennessy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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