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구글, 한국에 1천억원대 'K-콘텐츠' 지원 프로그램 가동

송고시간2020-09-29 09:06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앱 결제 수수료 30% 의무 적용' 반발 달래기 관측

[구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구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홍지인 기자 = 구글이 한국 디지털 콘텐츠 생태계를 지원하는 목적의 1천억원대 프로그램을 내놓는다.

구글 관계자는 29일 "구글플레이는 한국 디지털 콘텐츠 앱 생태계에 더 큰 공헌을 하기 위해 최대 1천150억원(1억달러) 규모의 '크리에이트(K-reate)' 프로그램을 새로 발표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디지털 'K-콘텐츠' 앱 이용자를 대상으로 1년 동안 마케팅 프로모션과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데 사용된다.

또 웹툰·웹소설·음악 등 한국 디지털 콘텐츠 앱 개발사에도 육성·마케팅·컨설팅 용도로 제공될 계획이다.

한국에서만 새로 선보이는 이번 지원 프로그램은 구글플레이 수수료 부과 방침 변경과 무관치 않아 보인다. 구글은 수수료 30%가 적용되는 인앱결제를 내년부터 모든 앱·콘텐츠에 의무 적용하기로 했다고 이날 발표했다.

사이먼 칸 구글 마케팅 부사장은 "구글플레이는 크리에이트 프로그램을 통해 훌륭한 개발자와 열정적인 기업가의 터전이자 진정한 혁신 국가인 한국에 대한 각별한 애정과 감사의 마음을 함께 전하고 싶다"고 밝혔다.

그는 "디지털 콘텐츠 앱 개발사가 안드로이드 생태계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유저가 훌륭한 디지털 콘텐츠를 찾을 수 있도록 도우며 매력적인 프로모션을 통해 혜택을 제공하는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ljungberg@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