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부산과학관 추석 연휴 온·오프라인 콘텐츠 풍성

송고시간2020-09-29 10:39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국립부산과학관 전경
국립부산과학관 전경

[국립부산과학관 제공]

(부산=연합뉴스) 박창수 기자 = 국립부산과학관은 추석 연휴를 맞아 다양한 온·오프라인 과학 콘텐츠를 마련하고 29일 재개관 한다고 밝혔다.

과학관 내 김진재홀에서는 생로병사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국립과학관 공동특별전 '휴먼 라이프'가 30일부터 개최된다.

또 뇌의 착시, 착청, 착촉 등 신기한 현상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획전 '일루전랜드'와 과학드라마 '과학수퍼3 - 슈퍼히어로'는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과학관을 찾지 않고 집에서도 과학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비대면 프로그램인 D·I·Y 무드등 체험 키트를 드라이브스루 방식으로 배부하는 '추석만징 집콕 프로젝트'가 내달 8일까지 진행된다.

또 아두이노로 코딩한 LED로 강낭콩을 키워 가장 잘 재배한 참여자에게 시상하는 아두이노 식물 키우기 배틀 '내가 제일 잘 자라' 행사 참가자도 내달 16일까지 모집한다.

부산과학관 SNS에서는 추석을 맞아 온라인으로 가위바위보 대결을 펼치는 이벤트가 30일부터 내달 8일까지 열린다.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는 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를 활용해 과학 실험을 해보는 '과학집들이'와 전시회를 직접 관람하지 못하는 아쉬움을 달랠 수 있는 '플라스틱', '나비야 나비야'에 대한 소개가 진행된다.

부산과학관은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상설전시관 입장객을 회차별로 300명으로 제한하기로 했으며, 탑승형 및 체험물도 일부만 운영하기로 했다.

pcs@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