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모의면접·온라인연수·설명회…대전교육청 고3 대입 지원 강화

송고시간2020-09-29 14:46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대전시교육청 전경
대전시교육청 전경

[대전교육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연합뉴스) 조성민 기자 = 대전시교육청은 2021 대입 수시모집 전형이 시작됨에 따라 고3 학생들의 성공적인 대입 마무리를 위한 지원 체제를 강화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를 위해 수시모집 모의면접, 면접 준비 등 수시 대학별고사 지원을 위한 온라인 연수, 정시지원을 위한 상담, 자료 보급 및 설명회 등을 통해 고3 수험생의 대입 준비를 돕는 지원체제를 구축했다.

대입면접분야는 서류기반 면접, 토론 면접, 제시문 기반 면접 등 학생이 지원한 대학의 전형 유형에 맞는 '모의 면접 프로그램'을 운영해 수시모집 대학별고사 응시 수험생을 지원한다.

대전진로진학지원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실시간 '2021학년도 대입 수시모집 면접의 실제와 준비'라는 주제로 내달 중순 온라인 설명회를 열 예정이다.

각급 학교에는 2020학년도 수시모집 합격자 사례분석 자료집, 2020학년도 대입 수시모집 면접후기 자료집, 2021학년도 대학진학정보소식지(CAN) 등의 진학자료집을 배부해 고3 학생 맞춤형 진학지도와 대학별고사를 준비할 수 있도록 했다.

대학수학능력시험 이후 2021 대입 정시모집 전략 수립 과정에서도 교사·학생·학부모를 적극 지원한다.

고3 담임교사의 대입 전문성을 높이는 2021학년도 정시모집 대입상담 전문성 신장 연수를 12월 중순 할 예정이며, '정시모집 지원전략 자료집과 대학진학정보소식지(CAN)'를 발간해 정시 지원에 나선다.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1학년도 대입 정시모집 지원전략 설명회'를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대면·비대면(온라인)으로 실시하며, 대전진로진학지원센터의 일대일 맞춤식 대입상담을 강화할 예정이다.

12월 셋째 주에는 '2021 대입 정시모집 집중상담'을 통해 학생 맞춤형 대입을 지원할 방침이다

고유빈 중등교육과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교육청과 단위 학교에서 제공하는 각종 수시모집 대학별고사 대비 프로그램이 고3 수험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min365@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