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국내 유일 울주세계산악영화제 보러오세요"…온라인 예매 시작(종합)

송고시간2020-10-16 11:04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14일부터 11월 1일 자정까지 공식 홈페이지(www.umff.kr)서 예매

5천원으로 온라인 관람권 구매해 영화제 기간 10일 동안 관람 가능

"온라인 상영관 모든 상영작은 소중한 작품, 무단 촬영·영상 캡처 금지"

올해 울주세계산악영화제 비대면 개막
올해 울주세계산악영화제 비대면 개막

(울산=연합뉴스) 장영은 기자 = 9월 16일 울산시청 프레스센터에서 제5회 울주세계산악영화제(www.umff.kr) 10월 23일 개막 발표 기자회견이 열린 가운데 이선호 영화제 이사장(왼쪽 두 번째)과 배창호 집행위원(왼쪽 세 번째) 등이 영화제 성공 개최를 기원하며 손으로 산 모형을 만들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올해 산악영화제는 비대면 온라인, 자동차 극장 등을 통해 관객과 만난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울산=연합뉴스) 허광무 김용태 기자 = "올해 울주세계산악영화제는 온라인뿐만 아니라 영화제 현장인 무대인 자동차 극장에서 전 세계의 아름다운 자연과 삶의 모습을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국내 유일 국제산악영화제 제5회 울주세계산악영화제(www.umff.kr)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시대를 맞아 비대면 상영을 한다.

영화제 사무국은 오는 23일 개막하는 울주세계산악영화제의 온라인 상영관과 자동차 극장 예매를 시작했다고 16일 밝혔다.

영화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시대가 열린 요즘, 울주세계산악영화제도 이에 발맞춰 안전하고 즐거운 비대면 관람이 가능한 온라인 상영관과 자동차 극장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선호 울주세계산악영화제 이사장
이선호 울주세계산악영화제 이사장

(울산=연합뉴스) 장영은 기자 = 9월 16일 울산시청 프레스센터에서 제5회 울주세계산악영화제(www.umff.kr) 10월 23일 개막 발표 기자회견이 열린 가운데 이선호 영화제 이사장인 울산시 울주군수가 영화제 기본 운영 방안에 관해 설명하고 있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온라인 상영관에서는 전 세계 아름다운 자연과 삶의 모습들을 10일 동안 집 안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관람권(5천원)을 구매하면 영화제 기간 온라인으로 영화를 볼 수 있다.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관람할 수 있다.

예매는 14일 수요일부터 시작했다.

11월 1일 일요일 오후 11시 59분까지 온라인으로 할 수 있다.

취소는 예매 후 22일 목요일 오후 11시 59분까지 가능하다.

관람 기간은 영화제가 개막하는 23일 금요일부터 11월 1일 오후 11시 59분까지다.

울주세계산악영화제 홍보대사 엄홍길·소유진
울주세계산악영화제 홍보대사 엄홍길·소유진

(울산=연합뉴스) 국내 유일 국제산악영화제인 제5회 울주세계산악영화제(www.umff.kr) 홍보 대사로 15일 선정된 산악인 엄홍길과 배우 소유진. 2020.10.15 [울주세계산악영화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yongtae@yna.co.kr

영남알프스 복합웰컴센터에 위치한 자동차 극장은 영남알프스의 가을 정취와 함께 영화를 감상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영남알프스는 영화제가 열리는 울산시 울주군 일대 1천m 이상 고봉 7개를 일컫는다.

자동차 극장은 12일부터 11월 1일 상영 시작 1시간 전까지 예매할 수 있다.

가격은 자동차 1대당 5천원이다.

상영 1일 전까지 취소하면 100% 환불받을 수 있다.

온라인 상영관과 자동차 극장 상영작들은 울주세계산악영화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영화 '포인트 브레이크'
영화 '포인트 브레이크'

[울주세계산악영화제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영화 '윙즈 오버 에베레스트'
영화 '윙즈 오버 에베레스트'

[울주세계산악영화제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특히, 올해 영화제가 처음 시도하는 자동차 극장에서는 산악 블록버스터를 감상할 수 있다.

'윙즈 오버 에베레스트'와 '포인트 브레이크' 같은 국내에서 보기 힘든 산악 블록버스터가 선보인다.

또 '잃어버린 세계를 찾아서', '내 생애 첫 번째 작별' 등과 같은 가족영화가 상영될 예정이다.

특히, 영남알프스를 배경으로 큰 화면으로 다시 볼 수 있는 '파리 대왕', '티베트에서의 7년' 등의 고전 명화도 준비되어 있다.

누구나 울주세계산악영화제를 찾으면 영남알프스가 둘러싼 천혜의 자연경관 속에 마련된 자동차 극장에서 남다른 인생 영화를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2020 울주세계산악영화제 공식 포스터
2020 울주세계산악영화제 공식 포스터

(울산=연합뉴스) 16일 국내 유일 국제 산악영화제인 울주세계산악영화제(www.umff.kr)가 10월 23일 개막하는 올해 제5회 영화제 공식 포스터를 공개했다.
이 포스터는 그래픽 작가 김태홍이 작업했고, 산의 다양한 모습과 산이 주는 즐거움을 그래픽 기법으로 나타냈다. 영화제 측은 일상이 무너진 현재에도 산은 늘 위로를 주고, 생동감 있게 살아있음을 그려냈다고 설명했다. 2020.9.16 [울주세계산악영화제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young@yna.co.kr

자세한 사항은 전화(☎ 052-254-6459)나 공식 홈페이지(www.umff.kr) 커뮤니티 란에서 1대1로 문의할 수 있다.

영화제 관계자는 "울주세계산악영화제 홈페이지 영화 프로그램에서 온라인 상영관을 확인할 수 있다"며 "단, 상영 일자가 1일 혹은 5일 등으로 영화제 기간 중 작품별 관람 가능 일자가 다른 경우가 있으니 온라인 상영작 일정표를 꼭 확인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온라인 상영관 모든 상영작은 소중한 작품들"이라며 "무단 촬영 및 영상 캡처 시 저작권법 제104조의 6에 의거 1년 이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을 선고받을 수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영화 정보를 공유하고 싶다면 SNS, 블로그 리뷰 등 게시물 업로드 시 홈페이지의 상영작 자료를 활용해달라"고 당부했다.

여성 클라이머 심리 다룬 단편 '내면의 목소리'
여성 클라이머 심리 다룬 단편 '내면의 목소리'

(울산=연합뉴스) 23일 개막하는 국내 유일 국제산악영화제인 '제5회 울주세계산악영화제'(www.umff.kr)의 개막작 3편 중 하나인 '내면의 목소리' 스틸컷. 이 작품은 여성 클라이머의 심리를 탐색한 7분짜리 단편 다큐멘터리다. 2020.10.15 [울주세계산악영화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yongtae@yna.co.kr

울주세계산악영화제 기간은 10월 23일부터 11월 1일까지 10일간이다.

기존 5일보다 늘었다.

특별 상영 기간까지 포함하면 올해 영화제에서 선보이는 작품은 모두 43개국 132편에 이른다.

hkm@yna.co.kr

yongta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