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제4회 울산항 항만 안전 콘퍼런스' 온·오프라인 개최

송고시간2020-10-23 15:13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울산항만공사
울산항만공사

[연합뉴스 자료사진]

(울산=연합뉴스) 김용태 기자 = 울산항만공사는 '제4회 울산항 항만 안전 콘퍼런스'를 11월 4일 롯데호텔 울산에서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올해 콘퍼런스는 '친환경 안전 항만, 울산항의 미래 전략'을 주제로 ▲ 정부의 안전 정책 방향 ▲ 항만 재난 및 안전사고 대응 역량 제고 ▲ 위험물 항만 하역 안전 관리 체계 구축 ▲ 친환경 항만 조성을 위한 운영 전략 등 총 4개 세션으로 진행한다.

해당 세션에는 관련 전문가 7명이 참석해 해운·항만업계가 직면한 주요 안전·환경 이슈와 대응 방안을 논의한다.

또 이번 콘퍼런스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최대 80인 이하로 제한한 현장 행사와 함께 유튜브로 온라인 생중계한다.

고상환 울산항만공사 사장은 "항만 작업장 안전 관리를 위해 강화된 산업 안전 시책을 공유하고 토의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액체화물 중심 항 울산항의 체계적 안전 관리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울산항 항만 안전 콘퍼런스는 2017년 울산항만공사 창립 10주년을 기념해 처음 열린 후로 매년 200여 명의 항만 이해 관계자와 국내외 전문가가 참석하는 등 국내 유일 항만 안전 전문 콘퍼런스로 자리 잡고 있다.

yongta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