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경남소식] 정혜승 전 청와대 디지털소통센터장 초청 특강

송고시간2020-10-26 15:23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정혜승 전 청와대 디지털소통센터장 초청 '북모닝 특강'
정혜승 전 청와대 디지털소통센터장 초청 '북모닝 특강'

[경남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창원=연합뉴스) 경남도는 26일 도청 소회의실에서 정혜승 전 청와대 디지털소통센터장을 초청해 '홍보가 아니라 소통입니다'라는 주제로 '북모닝 특강'을 했다.

다음커뮤니케이션 대외협력실장, 카카오 정책실장·부사장, 청와대 뉴미디어비서관을 지낸 정 강사는 '청와대 국민청원 기획자'로 알려져 있다.

최근 '홍보가 아니라 소통입니다'라는 책을 펴낸 정 강사는 이날 전통 미디어의 혁신 성공사례와 끊임없이 새로운 변화를 시도하는 다양한 국내외 뉴미디어 사례들을 소개했다.

정 강사는 "소통이란 상대의 목소리를 듣는 것이다"며 "빠르게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의 맥락을 짚어내는 일이 무엇보다 중요하고, 쌍방향 소통을 위해서는 정보 공급자는 무엇을 최우선으로 고려할지, 정보 소비자들에게 어떻게 다가갈 것인지를 항상 고민해야 한다"고 말했다.

강연이 끝난 뒤 김경수 도지사도 "어느 정책이나 이해관계가 있고 풀어나가야 할 문제가 있다"며 소통의 중요성에 적극 공감했다.

도는 지난 6월 사람과 책을 매개로 한 북 모닝 특강을 처음 시작한 뒤 각 분야 전문가를 초청해 직원들에게 수준 높은 지식 습득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재난 응급의료 현장 대응력 강화교육 시행

(창원=연합뉴스) 경남도는 다수사상자 재난 사고 시 현장 대응력을 강화하려고 '재난 응급의료 대응체계 강화 교육'을 전 시·군 보건소 신속대응반 100여 명을 대상으로 시행한다.

이번 교육은 26일부터 30일까지 총 3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재난 응급의료 비상대응 매뉴얼'에 따른 현장 대응 상황을 익히고 신속대응반의 개인별 초기대응 역량을 강화해 재난 응급의료 대응 체계 구축이 목적이다.

현장 응급의료소 운영, 국내 재난 대응 사례에 관한 이론교육, 중증도 분류 교육, 다수사상자 발생 대비 도상훈련이 진행된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