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국민의힘, 문대통령 간담회 불참…"특검 거부 항의"(종합)

송고시간2020-10-28 10:08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김종인 이어 주호영도…"회동장 입구서 경호실이 수색·제지"

문 대통령과 국민의힘 의원들
문 대통령과 국민의힘 의원들

(서울=연합뉴스) 김주성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28일 오전 2021년도 예산안 시정연설을 하기 위해 국회 본회의장으로 들어서고 있다. 문 대통령이 입장하자 국민의 힘 의원들이 라임ㆍ옵티머스 특검을 요구하는 손팻말을 들고 있다. utzza@yna.co.kr

(서울=연합뉴스) 홍정규 기자 = 국민의힘 김종인 비대위원장과 주호영 원내대표가 28일 내년도 예산안 시정연설을 위해 국회를 방문한 문재인 대통령과의 사전 간담회에 불참했다.

김은혜 대변인은 기자들에게 "김 위원장은 라임·옵티머스 사태를 특검하라는 국민의 요구를 받아들이지 않는 데 대한 항의 표시로 문 대통령과의 사전 간담에 응하지 않았다"고 공지했다.

대통령이 시정연설 등을 위해 국회를 찾는 경우 국회의장, 여야 교섭단체 대표 등과 간담회를 관례적으로 가져왔다.

주 원내대표는 간담회에 참석하려 했으나, 회담 장소인 국회의장실 입구에서 청와대 경호처 직원들이 자신의 신원을 밝힌 주 원내대표의 신체를 수색하자 발길을 돌렸다고 배현진 원내대변인이 기자들에게 전했다.

배 원내대변인은 "협치하겠다고 국회에 오셨으면서 (야당) 원내대표가 들어가려 하자 제지했다"며 "강력히 유감을 표명하고, 청와대의 공식 사과와 해명을 요구한다"고 말했다.

박병석 국회의장은 시정연설에 앞서 "사실을 확인하고 청와대에 합당한 조치를 요구하겠다"고 밝혔다.

구호 외치는 국민의힘 의원들
구호 외치는 국민의힘 의원들

(서울=연합뉴스) 안정원 기자 =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와 의원들이 2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피켓을 들고 구호를 외치고 있다. jeong@yna.co.kr

zheng@yna.co.kr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r2IR8ev0d_o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