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류호정 "김용균 기억하십니까"…문대통령 앞 1인시위

송고시간2020-10-28 12:16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류호정 의원 바라보는 문재인 대통령
류호정 의원 바라보는 문재인 대통령

(서울=연합뉴스) 안정원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28일 오전 2021년도 예산안 시정연설을 하기 위해 서울 여의도 국회에 도착, 중대재해기업처벌법 제정촉구 1인 시위를 하고 있는 정의당 류호정 의원을 바라보고 있다. 2020.10.28 jeong@yna.co.kr

(서울=연합뉴스) 홍규빈 기자 = 정의당 류호정 의원이 28일 시정연설을 위해 국회를 찾은 문재인 대통령 앞에서 발전소 노동자 작업복 차림으로 1인 시위에 나섰다.

작업복에 헬멧 차림인 류 의원의 손에는 '문재인 대통령, 비정규직 노동자와 만납시다'라고 적힌 피켓도 들려 있었다.

류 의원은 국회에 입장하는 문 대통령을 향해 "대통령님 안녕하십니까. 정의당 류호정 의원입니다"라고 외치고 "김용균 노동자를 기억하십니까. 중대재해기업처벌법 제정을 잊지 말아주십시오"라고 요청했다고 한다.

'위기에 강한 나라' 역설한 문대통령 "확실한 반등 이뤄야 할 시간"/ 연합뉴스 (Yonhapnews)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bRdbsoVOQnI

문 대통령은 이에 손 인사를 하며 고개를 끄덕였다고 류 의원이 밝혔다.

정의당은 21대 국회 1호 법안으로 중대재해기업처벌법을 발의했다.

법안은 노동자 사망 등 중대한 인명 피해를 주는 산업재해가 발생했을 때 위험 방지 의무를 다하지 않은 사업주나 경영 책임자를 처벌하고 징벌적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도록 했다.

예산안 시정연설 위해 국회 도착한 문재인 대통령
예산안 시정연설 위해 국회 도착한 문재인 대통령

(서울=연합뉴스) 안정원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28일 오전 2021년도 예산안 설명을 위한 시정연설을 위해 국회에 도착하자 정의당 류호정 의원이 중대재해기업차벌법 촉구 1인 시위를 하고 있다.2020.10.28 jeong@yna.co.kr

rbqls1202@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