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이명박 전 대통령, 재수감 앞두고 서울대병원 진료차 외출

송고시간2020-10-30 10:03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이명박 전 대통령, 서울대병원 도착
이명박 전 대통령, 서울대병원 도착

(서울=연합뉴스) 최재구 기자 = 회사 자금 횡령과 뇌물 수수 혐의 등으로 29일 대법원 상고심에서 징역 17년이 확정된 이명박 전 대통령이 30일 오전 진료를 위해 종로구 서울대학병원으로 들어서고 있다. 오른쪽은 김윤옥 여사. jjaeck9@yna.co.kr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회사 자금 횡령과 뇌물 수수 혐의 등으로 대법원 상고심에서 징역 17년이 확정된 이명박 전 대통령이 재수감을 앞두고 30일 오전 병원 진료를 위해 외출했다.

이 전 대통령은 오전 9시 19분께 검은색 카니발에 타고 서울 강남구 논현동 자택을 나섰다. 부인 김윤옥 여사가 함께 탔고, 경호원들은 뒤따르는 팰리세이드 차로 동행했다.

병원 도착한 이명박 전 대통령
병원 도착한 이명박 전 대통령

(서울=연합뉴스) 최재구 기자 = 회사 자금 횡령과 뇌물 수수 혐의 등으로 29일 대법원 상고심에서 징역 17년이 확정된 이명박 전 대통령이 30일 오전 진료를 위해 종로구 서울대학병원으로 들어서고 있다. jjaeck9@yna.co.kr

이 전 대통령은 종로구 서울대병원에서 진료를 받고 장기간 복용할 약을 처방받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도 오전 일찍부터 취재진과 유튜버 등 10여 명이 이 전 대통령 자택 앞을 찾았다. 오전이라 아직 많은 인원이 몰리지 않으면서 이 전 대통령이 자택을 나서는 순간에는 전날 오후처럼 혼잡한 분위기는 아니었다.

대법원은 전날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뇌물 등 혐의로 기소된 이 전 대통령의 상고심에서 징역 17년과 벌금 130억원, 추징금 57억8천여만원을 선고한 원심을 확정했다.

검찰은 형 집행 대상자가 된 이 전 대통령 측이 출석 연기를 요청하면서 다음 달 2일 형을 집행하기로 했다. 이 전 대통령은 서울 동부구치소에 재수감된다.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oeGwT10qce4

sh@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