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2보]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로 격상…강원은 제외

송고시간2020-11-17 08:40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임형섭 기자
임형섭기자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 격상 논의 중대본 회의 주재하는 정세균 총리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 격상 논의 중대본 회의 주재하는 정세균 총리

(서울=연합뉴스) 김승두 기자 = 정세균 국무총리가 17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를 주재하며 발언하고 있다.
이 회의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가파르게 증가하는 수도권과 강원도의 '사회적 거리두기'가 현행 1단계에서 1.5단계로 곧 격상될 것으로 보인다. kimsdoo@yna.co.kr

(서울=연합뉴스) 설승은 기자 = 정부는 17일 수도권의 사회적 거리두기를 1단계에서 1.5단계로 격상하기로 했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중앙안전재난대책본부 회의에서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방역이 위기에 직면했다"며 "최근 1주일 동안 수도권에서만 하루 평균 100명이 넘는 확진자가 발생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정부는 강원도의 거리두기 단계도 함께 올리는 방안을 검토했으나, 일단 강원을 제외한 수도권만 상향키로 했다.

수도권 거리두기 1.5단계로 격상…"수도권 상황 매우 심각" / 연합뉴스 (Yonhapnews)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TJ7AI-3oXKE

hysup@yna.co.kr

[2보]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로 격상…강원은 제외 - 3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