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김정숙 여사 "문대통령도 김치없인 한끼도 못먹어"(종합)

송고시간2020-11-20 16:47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제1회 김치의날' 기념식…"김치는 융화의 미덕을 발휘하는 음식"

김치의 날 기념식 참석하는 김정숙 여사
김치의 날 기념식 참석하는 김정숙 여사

(서울=연합뉴스) 이진욱 기자 = 문재인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가 20일 오후 서울 농협중앙회에서 열린 제1회 김치의 날 기념식에 참석하고 있다. 2020.11.20 cityboy@yna.co.kr

(서울=연합뉴스) 고은지 임형섭 기자 = 제1회 김치의 날 기념식이 20일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열렸다.

김치의 날(매년 11월 22일)이 법정기념일로 지정된 후 처음 열린 기념식에는 문재인 대통령의 부인인 김정숙 여사와 김현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등 60여명이 참석했다.

김 여사는 기념사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발효음식인 김치가 주목받고 있다며 "세계 어떤 음식과도 조화를 이루며 융화의 미덕을 발휘하는 것도 김치"라고 강조했다.

김 여사는 기념식 뒤에는 김치음식 경연대회인 '2020 김치 마스터 셰프 선발대회' 행사장을 깜짝 방문해 참가자들을 격려했다.

김 여사는 또 특별전시장에 마련된 다양한 시제품을 둘러보고는 "문 대통령도 김치가 없으면 한 끼도 못먹을 만큼 한국인에게 김치는 꼭 필요한 음식"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김현수 장관은 환영사에서 "앞으로도 민간과 계속 협력해 김치 종주국의 위상을 더욱 높여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부는 이날 행사에서 김치산업 발전 유공자 6명에게 상을 수여했다.

㈜대상 임정배 대표이사와 농업회사법인 일품김치 홍택선 대표이사가 산업포장을 받았다. 제9회 김치품평회 수상작 7점에 대한 시상도 이어졌다. 대상으로 선정된 ㈜예소담이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2020 코리아 김치 페스티벌'
'2020 코리아 김치 페스티벌'

[미디어 푸르메 제공]

eu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