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안철수 "정권 바뀔 때마다 국책사업 바뀌면 누가 정부 믿나"

송고시간2020-11-20 20:32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민주당의 '가덕도 신공항' 추진 비판

(대구=연합뉴스) 김현태 기자 =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는 20일 더불어민주당의 '가덕도 신공항' 추진 드라이브와 관련, "합당한 절차 없이 정권이 바뀔 때마다 국책사업이 바뀐다면 누가 정부를 믿고 장기계획을 세우고 투자하느냐"고 비판했다.

질문에 답하는 안철수 대표
질문에 답하는 안철수 대표

(대구=연합뉴스) 김현태 기자 =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20일 오후 대구 수성구 라온제나호텔에서 현안 관련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안 대표는 이날 지역 현안 간담회 등에 참석하고자 대구를 찾았다. 2020.11.20 mtkht@yna.co.kr

대구를 방문한 안 대표는 이날 가덕도 신공항에 대한 생각을 묻는 기자들의 질문에 "전임 정부의 대규모 국책 사업 결정을 뒤집으려면 거기에 합당한 절차가 있어야 한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안 대표는 또 "입지의 적합성이 중요하다"며 "김해가 적합하지 않다면 몇 개의 후보지를 물색한 다음에 객관적인 검증 절차를 거쳐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특히 "(예전 평가 때) 가덕도가 가장 낮은 점수를 받은 바 있는데 그때는 안됐는데 왜 지금은 되는지 합리적이고 과학적인 데이터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안 대표는 아울러 "'김해공항은 안된다'는 것을 기정사실로 하기 이전에 먼저 국가에서 대규모 사업 결정을 뒤집는 데 어떤 근거가 있는 것인지 먼저 따져보고 그다음 일로 가는 것이 순서"라고 덧붙였다.

한편 대구시민과 소통의 자리를 위해 이날 대구를 찾은 안 대표는 계층별 지역 대표를 만나 각종 현안에 대한 의견을 들었다.

mtkht@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