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2보] BTS, 그래미 '베스트 팝 듀오·그룹 퍼포먼스' 후보

송고시간2020-11-25 02:37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서울=연합뉴스) 김효정 오보람 기자 =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미국 최고 권위 음악시상식인 그래미 어워즈 후보에 올랐다.

그래미 어워즈를 주관하는 미국 레코딩 아카데미는 한국시간 25일(미국 서부시간 24일)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를 제63회 그래미 어워즈 '베스트 팝 듀오/그룹 퍼포먼스'(BEST POP DUO/GROUP PERFORMANCE) 부문 후보로 발표했다.

국내 클래식이나 국악 관계자가 그래미 후보에 오르거나 수상한 적은 있었지만, 한국 대중음악의 후보 지명은 사상 처음이다.

방탄소년단은 이로써 한국 가수로서는 최초로 미국 3대 음악시상식에서 모두 후보에 오른 기록을 갖게 됐다.

방탄소년단은 그래미를 제외하고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AMAs)와 '빌보드 뮤직 어워즈'(BBMAs)에서는 이미 각각 3년과 4년 연속 수상한 바 있어 그래미에서도 상을 받으면 '그랜드슬램'을 이루게 된다.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RTatvCTonpw

미국 잡지 '에스콰이어' 표지 장식한 방탄소년단
미국 잡지 '에스콰이어' 표지 장식한 방탄소년단

(서울=연합뉴스) 미국 잡지 '에스콰이어'의 겨울호 표지를 장식한 그룹 방탄소년단(BTS) 모습.
'그래미 어워즈' 후보 발표를 하루 앞둔 23일(현지시간) 에스콰이어는 표지 모델 인터뷰 기사에서 방탄소년단이 세계를 정복했다며 "방탄소년단은 이미 승자"라고 평가했다. 2020.11.24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kimhyoj@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