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고기영, 검찰 내부망에 작별 인사…"잘 극복하리라 믿어"

송고시간2020-12-02 11:42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고기영 법무차관, 사의 표명
고기영 법무차관, 사의 표명

(과천=연합뉴스) 김도훈 기자 = 고기영 법무부 차관이 1일 오후 법무부에 사의를 표했다. 고 차관은 이날 오후 서울행정법원이 윤석열 검찰총장에 대한 직무 배제 효력을 중단하는 결정을 내리자 곧바로 사의를 표했다.
사진은 이날 오전 정부과천청사 내 법무부로 출근하는 고 차관. 2020.12.1 superdoo82@yna.co.kr

(서울=연합뉴스) 박의래 기자 = 사의를 표명한 고기영 법무부 차관이 2일 "검찰 구성원 모두가 지혜를 모아 잘 극복할 것이라 믿는다"며 퇴임의 변을 밝혔다.

고 차관은 이날 검찰 내부망에 `사직 인사'라는 제목의 글을 올리고 "이제 공직을 내려놓고자 한다"면서 이같이 적었다.

그는 "어렵고 힘든 시기에 제 소임을 마무리하지 못하고 떠나게 되어 죄송한 마음"이라며 "검찰 구성원 모두가 지혜를 모아 잘 극복해 내리라 믿고, 그럴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이어 "돌이켜보면 지난 24년간의 공직생활은 힘들고 어려울 때도 있었지만 보람된 시간이었다. 그동안 저와 함께하거나 인연을 맺은 많은 분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글을 마쳤다.

고 차관은 사법연수원 23기로 대검찰청 강력부장과 부산지검장, 서울동부지검장 등을 역임했다.

한편 문재인 대통령은 금명간 신임 법무부 차관을 임명할 것으로 알려졌다.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G0hhCo3JmlY

laecorp@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