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데뷔 10주년 허각, 28일 스페셜 앨범 '헬로'

송고시간2020-12-22 11:52

beta
세 줄 요약

가수 허각이 데뷔 10주년을 맞아 오는 28일 스페셜 앨범 'Hello'(헬로)를 발매한다. 22일 소속사 플레이엠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이번 앨범을 통해 신곡뿐 아니라 지난 10년간 대중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허각의 히트곡들을 새롭게 만나볼 수 있다. 허각이 10년 동안 자신의 목소리를 사랑해 준 이들에 대한 마음을 직접 작사로 표현한 '베스트 뷰'(Best view), 더 깊어진 감성으로 다시 부른 '헬로' 및 '죽고 싶단 말 밖에' 2020년 버전 등 총 12곡이 수록됐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가수 허각
가수 허각

[플레이엠엔터테인먼트 제공]

(서울=연합뉴스) 김효정 기자 = 가수 허각이 데뷔 10주년을 맞아 오는 28일 스페셜 앨범 'Hello'(헬로)를 발매한다.

22일 소속사 플레이엠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이번 앨범을 통해 신곡뿐 아니라 지난 10년간 대중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허각의 히트곡들을 새롭게 만나볼 수 있다.

앨범명 '헬로'에는 10년간 함께해 준 팬들과 대중에 특별한 인사를 전한다는 의미가 담겼다. 그에게 데뷔 후 첫 1위를 안겨줬던 미니 1집 타이틀곡 제목이어서 팬들에게 향수도 선사한다.

타이틀곡으로 낙점된 '우린 어쩌다 헤어진 걸까'는 허각의 호소력 짙은 보컬이 돋보이는 곡이다. 특히 신승훈의 '아이 빌리브', 성시경의 '내게 오는 길' 등을 작사한 양재선 작사가가 참여해 눈길을 끈다.

허각이 10년 동안 자신의 목소리를 사랑해 준 이들에 대한 마음을 직접 작사로 표현한 '베스트 뷰'(Best view), 더 깊어진 감성으로 다시 부른 '헬로' 및 '죽고 싶단 말 밖에' 2020년 버전 등 총 12곡이 수록됐다.

허각은 2010년 엠넷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K 2'에서 우승하며 얼굴을 알렸고 그해 디지털 싱글 '언제나'로 데뷔했다. 호소력 있는 목소리로 다수 히트곡을 보유해 '믿듣각'(믿고 듣는 허각), '명품 발라더' 등의 수식어가 있다.

kimhyoj@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