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포항 김병욱 "가로세로연구소는 사회적 흉기…대가 치를 것"

송고시간2021-01-11 17:36

beta
세 줄 요약

국민의힘을 탈당한 김병욱 국회의원(경북 포항 남구·울릉)이 11일 대구지법 포항지원에 공직선거법과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기소돼 재판을 받기 위해 나왔다.

재판이 진행될 6호 법정 앞에서 다시 기자들이 둘러싸자 그는 "차마 입에 담을 수도 없는 그런 일들을 낄낄대면서 아무렇지도 않게 한 인간 인격과 존엄을 짓밟고 생명마저 위태롭게 만드는 사회적 흉기, 가로세로연구소를 반드시 법의 심판대에 세우고 정당한 대가를 치르게 하겠다"고 힘줘서 말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이스트에이드®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공직선거법·정치자금법 위반 기소 재판정 출두…벌금 300만원 구형

법정 향하는 무소속 김병욱 의원
법정 향하는 무소속 김병욱 의원

(포항=연합뉴스) 김현태 기자 = 성폭행 의혹에 휩싸인 무소속 김병욱 의원(포항남구울릉군)이 11일 오후 선거법 위반 관련 재판을 받기 위해 대구지방법원 포항지원에 출석하고 있다. 2021.1.11 mtkht@yna.co.kr

(포항=연합뉴스) 손대성 기자 = 국민의힘을 탈당한 김병욱 국회의원(경북 포항 남구·울릉)이 11일 대구지법 포항지원에 공직선거법과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기소돼 재판을 받기 위해 나왔다.

승용차를 타고 사무실 관계자와 함께 법원에 도착한 그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에 따라 법정동에 들어가기 전에 체온 측정을 거쳤다.

위풍당당하던 당선 초기와 달리 약간 초췌한 모습이었다.

기자들이 "이번에 제기된 성폭행 의혹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느냐", "지역 주민이 사퇴 요구하는데 할 말이 없느냐" 등을 묻자 "그런 사실 없다"며 짧게 말했다.

김 의원 주변에선 일부 시민단체 회원이 "자진 사퇴하라"며 외치기도 했다.

재판이 진행될 6호 법정 앞에서 다시 기자들이 둘러싸자 그는 "차마 입에 담을 수도 없는 그런 일들을 낄낄대면서 아무렇지도 않게 한 인간 인격과 존엄을 짓밟고 생명마저 위태롭게 만드는 사회적 흉기, 가로세로연구소를 반드시 법의 심판대에 세우고 정당한 대가를 치르게 하겠다"고 힘줘서 말했다.

이어 "저를 믿고 기다려봐 달라. 지켜봐 주면 너무 길지 않은 시간 내에 진실을 밝히고 돌아와서 말씀드리겠다"고 한 뒤 법정에 입장했다.

앞서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는 지난 6일 김 의원이 국회의원 보좌관 시절인 2018년 10월 경북 안동의 한 호텔에서 다른 의원실 인턴 비서를 성폭행했다는 목격담을 제보받았다고 방송했다.

김 의원은 방송 직후 "전혀 사실이 아니다"고 입장을 밝혔고 7일 "결백을 밝힌 후 돌아오겠다"며 입장문을 낸 뒤 국민의힘에서 탈당했다.

한편 그는 지난해 4월 치른 21대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해 정치자금법과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기소돼 이날 재판을 받았다.

검찰은 "지난해 3월 21일 국민의힘 전신인 미래통합당 소속 포항 남구·울릉 박명재 전 국회의원 사무실에서 열린 모임에 참석해 확성기를 이용해 지지를 호소하며 사전선거운동을 해 공직선거법을 위반했고 선거 기간에 문자메시지 발송비를 선거비로 회계처리하지 않아 정치자금법을 위반했다"며 벌금 300만원을 구형했다.

이와 별도로 당내 경선 과정에 쓴 문자메시지 발송비를 선거비로 회계처리하지 않은 혐의(정치자금법 위반)로 벌금 100만원을 구형했다.

검찰 관계자는 "공직선거법과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구형한 벌금 300만원의 경우 100만원 이상 확정되면 당선이 무효되지만 경선 과정 정치자금법 위반으로 구형한 벌금 100만원의 경우 경선이어서 100만원이 확정돼도 당선 무효와는 관계가 없다"고 설명했다.

김 의원에 대한 1심 선고 공판은 28일 오전 9시 30분 열린다.

무소속 김병욱 의원 사퇴 촉구 기자회견
무소속 김병욱 의원 사퇴 촉구 기자회견

(포항=연합뉴스) 김현태 기자 = 11일 오후 대구지방법원 포항지원 앞에서 포항시민단체 회원들이 성폭행 의혹에 휩싸인 무소속 김병욱 의원(포항남구울릉군)의 사퇴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21.1.11 mtkht@yna.co.kr

sds123@yna.co.kr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7XLdisZFAmU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