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테슬라, 중국서 생산한 모델Y 차량 인도 시작

송고시간2021-01-18 15:16

beta
세 줄 요약

미국 전기차 제조업체 테슬라가 중국 상하이 공장에서 생산한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모델Y의 중국 내 차량 인도를 시작했다고 로이터통신이 18일 보도했다.

따르면 이날 테슬라 측은 로이터 통신의 질의에 이처럼 답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이스트에이드®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테슬라의 모델Y
테슬라의 모델Y

[AFP=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이귀원 기자 = 미국 전기차 제조업체 테슬라가 중국 상하이 공장에서 생산한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모델Y의 중국 내 차량 인도를 시작했다고 로이터통신이 18일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이날 테슬라 측은 로이터 통신의 질의에 이처럼 답했다.

테슬라는 지난해 11월 중국 정부로부터 모델Y의 판매를 승인받았다. 해당 모델의 판매가격은 5만2천400달러(약 5천790만원)부터 시작된다고 통신은 설명했다.

한편 미국 웨드부시 증권의 애널리스트인 댄 아이브스는 지난 14일 투자자 메모에서 테슬라의 목표주가를 종전 751달러에서 950달러로 올리면서 중국 수요가 증가하는 강세 시나리오에서는 주가가 1천250달러에 달할 수 있다고 밝혔다고 블룸버그는 보도했다.

아이브스는 세계 자동차 판매량 중 전기차의 점유율이 현재의 3%에서 올해말 5%를 거쳐 2025년 10%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면서 2022년 테슬라 판매의 약 40%는 중국에서 발생할 수 있다고 내다봤다.

lkw777@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