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디올, 2021-2022 겨울 남성 컬렉션 공개

송고시간2021-01-26 15:30

beta
세 줄 요약

프랑스 럭셔리 브랜드인 디올은 지난 22일 2021-2022 디올 겨울 남성 컬렉션을 공개했다고 26일 밝혔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디올, 2021-2022 겨울 남성 컬렉션 공개 - 1

▲ 프랑스 럭셔리 브랜드인 디올은 지난 22일 2021-2022 디올 겨울 남성 컬렉션을 공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컬렉션은 킴 존스 디올 남성복 아티스틱 디렉터와 피터 도이그 아티스트의 협업으로 진행됐다.

피터 도이그는 예술사 지식을 토대로 사진, 영화, 패션 등 각종 현대 예술 분야에서 활동하는 아티스트다.

킴 존스는 피터 도이그의 예술 작품을 패션으로 해석하고 예술과 패션의 융합을 통해 디올 하우스의 지향성과 예술성을 선보였다.

컬렉션의 첫 번째 룩에서는 프랑스 미술 아카데미에서 영감을 받은 장식과 자수가 돋보이는 제복을 통해 디올의 감각적인 해석을 표현했다.

패브릭 커버 버튼으로는 아이코닉한 바 재킷과 오뜨 꾸뛰르 이브닝 가운인 로셀라의 금박 자수를 선보였다.

또 감각적인 컬러 페인팅을 통해 인간과 자연의 관계에 대한 독특하고 신선한 시각을 담아냈다.

도이그의 밀키웨이(은하수, 1990)에서 가져온 밤하늘은 각종 룩을 장식하며 밤하늘 속 별과 디올의 별을 조화롭게 나타냈다.

부드럽고 차분한 블루, 네이비 등과 함께 옐로우, 블러드 오렌지, 그린 등 화려하고 생동감 넘치는 디올의 색감으로 팔레트를 구성했다.

이번 패션쇼의 푸른 하늘 배경도 도이그가 만든 설치작업이자 예술 작품이다. 컬렉션은 디올 공식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