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과기부, 클라우드 산업 본격 육성…기술·서비스 개발 지원

송고시간2021-02-08 12:00

beta
세 줄 요약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올해 클라우드 기술과 서비스 개발에 약 800억원을 투자한다고 8일 밝혔다.

클라우드 인프라·서비스 기업이 협력해 금융, 에너지, 제조(전자), 물류(항만), 교육(스마트 스쿨) 등 5개 분야에서 50개 이상의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과기정통부는 9일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 한국인터넷진흥원, 정보통신기획평가원 등과 함께 온라인으로 올해 클라우드 사업 통합설명회를 연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이스트에이드®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

(서울=연합뉴스) 정윤주 기자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올해 클라우드 기술과 서비스 개발에 약 800억원을 투자한다고 8일 밝혔다.

'클라우드 플래그십 프로젝트'에는 올해 250억원을 투입한다. 클라우드 인프라·서비스 기업이 협력해 금융, 에너지, 제조(전자), 물류(항만), 교육(스마트 스쿨) 등 5개 분야에서 50개 이상의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중소기업·소상공인에게 클라우드 도입 컨설팅과 전환비용, 클라우드 이용료 등을 지원하는 '클라우드 바우처 지원 사업'에는 올해 92억5천만원을 들인다.

정부·지방자치단체·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도입 전문 컨설팅을 지원하는 '공공부문 클라우드 도입 및 이용 활성화 사업'에는 40억원을 투자한다.

고성능 클라우드와 다중클라우드, 차세대 클라우드 등 선도 기술 개발을 위한 연구개발(R&D) 사업에는 올해 총 206억원을 지원한다.

과기정통부는 9일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 한국인터넷진흥원, 정보통신기획평가원 등과 함께 온라인으로 올해 클라우드 사업 통합설명회를 연다.

설명회에서는 클라우드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공공·민간 기관과 기업 등에 올해 사업 주요 내용과 공모 일정 등을 알린다.

jungl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