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이재명 "尹사퇴 착잡…합리적 경쟁 통해 도움되는 정치하길"

송고시간2021-03-04 19:06

beta
세 줄 요약

이재명 경기지사는 4일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사퇴한 것에 대해 "착잡하다"고 언급했다.

이 지사는 KBS '주진우 라이브' 인터뷰에서 "선출된 권력으로부터 임명된 공직자의 책임을 강조하고 싶다"며 이같이 말했다.

윤 전 총장의 향후 행보와 관련, "이제 한 명의 국민으로서 정치적 자유를 충분히 누리고, 표현도 충분히 하고, 결국 정치를 할 것으로 판단된다"며 "합리적 경쟁을 통에 국민에게 도움이 되는 정치 활동을 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이스트에이드®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김동호 기자
김동호기자

"검찰, 없는 죄 만들며 적폐 노릇"

이재명 경기지사 [연합뉴스 자료사진]

이재명 경기지사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김동호 강민경 기자 = 이재명 경기지사는 4일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사퇴한 것에 대해 "착잡하다"고 언급했다.

이 지사는 KBS '주진우 라이브' 인터뷰에서 "선출된 권력으로부터 임명된 공직자의 책임을 강조하고 싶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지사는 윤 전 총장을 향해 "검찰이 있는 죄를 덮고 없는 죄를 만들며 권력을 행사하는 적폐 노릇을 하지 않았느냐는 점에 대해서 인식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윤 전 총장의 향후 행보와 관련, "이제 한 명의 국민으로서 정치적 자유를 충분히 누리고, 표현도 충분히 하고, 결국 정치를 할 것으로 판단된다"며 "합리적 경쟁을 통해 국민에게 도움이 되는 정치 활동을 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 지사는 자신이 기본소득 어젠다를 내세우는 것을 두고 일각에서 '공산주의자'라는 비난이 나온다는 지적에 "저는 경제의 지속적 성장과 회복이 제일 중요한 정책과제라고 보는 것"이라며 "공산주의자가 아니라 시장주의자"라고 반박했다.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dlZfXDjf_YM

dk@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