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오늘 군수송기로 'AZ백신 트럭' 통째로 제주도 수송

송고시간2021-03-05 04:30

beta
세 줄 요약

제주도 내 고위험 의료기관과 1차 대응요원들이 맞게 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이 5일 군 수송기에 실려 제주도로 수송된다.

정부 관계자에 따르면 군 수송기 C-130이 이날 오전 8시 50분 경기도 성남 서울공항에서 이륙해 제주국제공항으로 향한다.

수송되는 물량은 고위험 의료기관 내 접종 대상자와 방역현장의 1차 대응요원들의 1차 접종용 2천800도스로, 1t 트럭에 탑재돼 군 수송기에 통째로 실린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이스트에이드®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정빛나 기자
정빛나기자

오전 서울공항→제주국제공항…고위험 의료기관·1차 대응요원용

백신 접종 개시후 군수송기 첫 투입…앞서 울릉도엔 헬기로 수송

백신 항공수송 점검하는 서욱 국방장관
백신 항공수송 점검하는 서욱 국방장관

(성남=연합뉴스) 서욱 국방부 장관이 19일 경기도 성남 서울공항에서 열린 백신 유통 제2차 범정부 통합 모의훈련에서 아스트라제네카(AZ)사 백신을 실은 트럭을 공군 수송기로 수송하는 훈련을 점검하고 있다. 2021.2.19 [사진공동취재단] 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정빛나 기자 = 제주도 내 고위험 의료기관과 1차 대응요원들이 맞게 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이 5일 군 수송기에 실려 제주도로 수송된다.

정부 관계자에 따르면 군 수송기 C-130이 이날 오전 8시 50분 경기도 성남 서울공항에서 이륙해 제주국제공항으로 향한다.

이번에 수송되는 물량은 고위험 의료기관 내 접종 대상자와 방역현장의 1차 대응요원들이 맞을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 1차 접종용 2천800도스로, 1t 트럭에 탑재돼 군 수송기에 통째로 실린다.

백신 접종 개시 후 군 수송기가 투입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도서 지역의 경우 선박 수송이 기본이지만, 앞으로 보다 신속한 수송을 위해 정부는 헬기와 수송기 등 군 자산을 적극 활용한다는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지난달 28일에는 경기도 이천 물류창고에서 출고된 백신이 군 치누크(CH-47D) 헬기로 울릉도 해군부대로 수송된 바 있다.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Rp3lMisovPU

shin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