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또 5만4천달러 넘은 비트코인…노르웨이 부호도 투자

송고시간2021-03-09 16:09

beta
세 줄 요약

가상화폐의 대표주자인 비트코인 가격이 다시 5만4천달러를 넘어섰다.

가상화폐 사이트인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비트코인 가격은 한국시간으로 9일 오후 5만4천달러 전후에서 거래되고 있다.

노르웨이 부호인 셸 잉게 로케가 이끄는 지주회사 아케르는 가상화폐 투자를 위해 새로운 투자업체를 설립했다고 이날 발표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이스트에이드®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서울=연합뉴스) 김계환 기자 = 가상화폐의 대표주자인 비트코인 가격이 다시 5만4천달러를 넘어섰다.

가상화폐 사이트인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비트코인 가격은 한국시간으로 9일 오후 5만4천달러 전후에서 거래되고 있다.

이날 최고가는 5만4천400달러대까지 올라 시가총액이 1조달러를 넘기도 했다.

비트코인은 지난달 22일 5만8천달러선도 넘다가 재닛 옐런 미국 재무장관의 부정적 평가와 "가격이 높은 것 같다"는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의 발언 등 영향으로 이달 1일에는 4만3천500달러까지 떨어졌다.

그러나 그 뒤 더 많은 기관이나 기업 투자자가 가상화폐 시장에 유입될 것이란 전망이 나오면서 비트코인 가격이 다시 강세를 보이고 있다고 블룸버그 통신은 전했다.

실제로 노르웨이 부호인 셸 잉게 로케가 이끄는 지주회사 아케르는 가상화폐 투자를 위해 새로운 투자업체를 설립했다고 이날 발표했다.

아케르는 성명을 통해 우선 5천800만달러를 비트코인을 중심으로 한 가상화폐에 투자할 계획이라면서 향후 투자 가능한 모든 유동성을 가상화폐 형태로 보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로케는 투자자들에게 보낸 서한에서 비트코인은 가치가 0으로 떨어질 수도 있지만 새로운 통화체제의 핵심이 될 수도 있다면서 비트코인 1개의 가격이 수백만달러에 이르는 것도 상상할 수 없는 일은 아니라고 말했다.

로케는 노르웨이에서 두 번째로 많은 54억달러의 재산을 보유하고 있다.

앞서 중국의 뷰티 셀카 애플리케이션 회사 메이투(美圖)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등 4천만달러(약 442억8천만원) 규모의 가상화폐를 지난 5일 시장에서 사들였다.

그러나 가상화폐의 강세를 순식간에 사그라질 수 있는 거품으로 보는 회의론이 존재하며 당국을 중심으로 한 부정적인 평가도 여전하다고 블룸버그는 강조했다.

비트코인 모형 [로이터=연합뉴스 자료사진]

비트코인 모형 [로이터=연합뉴스 자료사진]

kp@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