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동네 식당도 단체보험 OK"…교보생명 '5인 미만' 상품 출시

송고시간2021-03-22 10:28

beta
세 줄 요약

교보생명은 5인 미만 사업장도 가입할 수 있는 단체보험 상품 '(무)교보하이클래스기업보장보험'과 '(무)교보단체보장보험' 등 2건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들 상품은 2인 이상 5인 미만 영세 사업장의 근로자 사망, 상해, 질병 등을 보장하는 단체보험이다.

교보생명은 규제 샌드박스 절차를 통해 예외적으로 5인 미만 단체보험 상품을 출시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이스트에이드®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동네 식당도 단체보험 OK"…교보생명 '5인 미만' 상품 출시 - 1

(서울=연합뉴스) 하채림 기자 = 교보생명은 5인 미만 사업장도 가입할 수 있는 단체보험 상품 '(무)교보하이클래스기업보장보험'과 '(무)교보단체보장보험' 등 2건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들 상품은 2인 이상 5인 미만 영세 사업장의 근로자 사망, 상해, 질병 등을 보장하는 단체보험이다.

단체보험은 낮은 보험료로 단체에 소속된 여러 명이 보장을 받을 수 있어 기업 고객의 호응이 높지만 기존 상품은 '보험업법감독규정'에 따라 가입 인원이 5명 이상으로 제한돼 영세 사업자는 이용할 수 없었다.

교보생명은 규제 샌드박스 절차를 통해 예외적으로 5인 미만 단체보험 상품을 출시했다. 작년 12월 말 금융위원회는 이들 2개 상품에 대해 혁신금융서비스로 승인했다.

교보하이클래스기업보장보험'은 재해사망, 재해장해와 산업재해사망, 재해입원/수술, 골절치료를 보장한다. 특약을 통해 교통/산업재해, 재해상해, 깁스치료와 암·뇌출혈·급성심근경색증 등 질병에도 대비할 수 있다.

'교보단체보장보험'은 저렴한 보험료로 재해와 질병에 대비할 수 있는 보장성보험이다. 주계약으로 재해사망을, 단체 특성에 맞는 특약 선택으로 재해골절·입원·수술, 교통/산업재해, 깁스치료와 암·뇌출혈·급성심근경색증 등을 보장받을 수 있다.

tre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