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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희 장관 "확률형 아이템 정보공개 법정화로 불신 해소해야"

송고시간2021-03-22 16: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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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 줄 요약

문화체육관광부 황희 장관은 22일 최근 논란이 되는 국내 게임사들의 확률형 아이템 문제와 관련해 자율규제 대신 법정화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황 장관은 이날 서울 강남구 한국게임산업협회에서 게임업체와 게임산업협회의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하고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에 대한 이용자들의 신뢰가 하락하고 있는데, 이런 부정적 인식이 국내 게임산업 전반으로 확산될까 우려스럽다"고 말했다.

"지금이라도 확률형 아이템 정보공개 법정화를 통해 이용자의 불신을 해소하고 게임 자체의 경쟁력을 높이는 방식으로 나아가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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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족 단위로 즐기는 '게임테마파크'로 게임 시장 확대"

황희 문체부 장관, 게임산업계 현장 간담회
황희 문체부 장관, 게임산업계 현장 간담회

[문화체육관광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준억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 황희 장관은 22일 최근 논란이 되는 국내 게임사들의 확률형 아이템 문제와 관련해 자율규제 대신 법정화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황 장관은 이날 서울 강남구 한국게임산업협회에서 게임업체와 게임산업협회의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하고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에 대한 이용자들의 신뢰가 하락하고 있는데, 이런 부정적 인식이 국내 게임산업 전반으로 확산될까 우려스럽다"고 말했다.

이어 "지금이라도 확률형 아이템 정보공개 법정화를 통해 이용자의 불신을 해소하고 게임 자체의 경쟁력을 높이는 방식으로 나아가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황 장관은 현재 국회에서 논의 중인 게임산업진흥법 개정과 관련해서도 게임업계와 이용자가 제기하는 다양한 의견들을 수렴해 완성도 높은 법안 마련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정부는 사행심을 조장하는 아이템 뽑기의 확률과 관련한 정보를 공개해야 한다는 입장으로 더불어민주당 이상헌 의원은 관련 규제를 반영한 게임산업진흥법 전부개정안을 발의한 바 있다.

아울러 황 장관은 이날 간담회에서 "우리나라 경제가 비대면·디지털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게임산업이 새로운 먹거리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며 "특히 최근에는 보편적 여가문화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이런 현상을 지속시키기 위해서는 건전한 게임문화를 구축하고 게임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높이는 것이 필요하다"며 "그중 하나의 방안으로 가족 단위로 즐길 수 있는 '게임테마파크'를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간담회는 게임산업 발전에 대한 정부 차원의 관심을 표명하고 업계 요청 사항 등 게임 시장의 확대 방안에 대한 현장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 참석한 게임사는 네오위즈, 넥슨, 넷마블, 스마일게이트, 엔씨소프트, NHN 위메이드, 웹젠, 카카오게임즈, 컴투스, 크래프톤, 펄어비스 등이다.

발언하는 황희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발언하는 황희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서울=연합뉴스) 하사헌 기자 = 황희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16일 국회에서 열린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1.3.16 toadboy@yna.co.kr

justdust@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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