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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찰·경찰·금융기관 사칭 보이스피싱 '무조건 거절'해야"

송고시간2021-04-06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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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 줄 요약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는 국민이 보이스피싱을 당하지 않도록 '2021년도 우체국 보이스피싱 피해예방 사례집'을 전국 우체국에 배포한다고 6일 밝혔다.

사례집에는 검찰, 경찰, 금융감독원, 금융회사 등을 사칭하며 금전을 요구하면 '무조건 거절'해야 한다는 행동 요령도 포함됐다.

박종석 우정사업본부장은 "이번 사례집이 우체국 고객의 경각심을 일깨우고 피해 예방에 도움이 되는 길잡이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우체국은 고객 예금 재산 보호와 국가기관으로서 국민의 보이스피싱 피해를 예방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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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본, 보이스피싱 피해예방 사례집 전국 우체국에 배포

2021년도 우체국 보이스피싱 피해예방 사례집
2021년도 우체국 보이스피싱 피해예방 사례집

[우정사업본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정윤주 기자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는 국민이 보이스피싱을 당하지 않도록 '2021년도 우체국 보이스피싱 피해예방 사례집'을 전국 우체국에 배포한다고 6일 밝혔다.

사례집은 보이스피싱 정의 및 특징, 자주 발생하는 피해 사례, 우체국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현황 및 사례,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및 행동 요령 등 4가지 분야로 구성됐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정부지원 대출을 해준다거나 범죄에 연루됐다며 기관을 사칭하는 경우, 휴대전화가 고장나 컴퓨터로 메신저를 보낸다며 가족이나 지인을 사칭하는 경우 등 총 22건의 피해 예방 사례가 담겨있다.

사례집에는 검찰, 경찰, 금융감독원, 금융회사 등을 사칭하며 금전을 요구하면 '무조건 거절'해야 한다는 행동 요령도 포함됐다.

사례집은 전국 우체국에서 볼 수 있다.

박종석 우정사업본부장은 "이번 사례집이 우체국 고객의 경각심을 일깨우고 피해 예방에 도움이 되는 길잡이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우체국은 고객 예금 재산 보호와 국가기관으로서 국민의 보이스피싱 피해를 예방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jungle@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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