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경북소식] 포항시 1차 추경예산 2천879억원 편성

송고시간2021-04-29 17:55

beta
세 줄 요약

포항시는 2021년도 제1회 추가경정 예산을 2천879억원 편성해 시의회에 제출했다.

시는 정부 추경예산에 따른 변동분을 반영하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피해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지원예산을 편성했다.

포항시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주관하는 '2021년 관광두레사업'에 선정됐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이스트에이드®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포항=연합뉴스) 포항시는 2021년도 제1회 추가경정 예산을 2천879억원 편성해 시의회에 제출했다.

시는 정부 추경예산에 따른 변동분을 반영하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피해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지원예산을 편성했다.

포항시 관광두레사업 선정

(포항=연합뉴스) 포항시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주관하는 '2021년 관광두레사업'에 선정됐다.

관광두레는 주민이 지역 특색을 지닌 관광사업체를 창업할 수 있도록 정부가 지원하는 사업이다.

포항시 신규 관광두레 PD로 뽑힌 이나나씨는 포항 관광자원을 조사하고 지속가능한 주민사업체를 발굴하는 역할을 맡는다.

포항시 관광두레 PD 이나나씨(오른쪽)
포항시 관광두레 PD 이나나씨(오른쪽)

[포항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포스코 취업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포항=연합뉴스) 포스코는 5월 2일까지 홈페이지(http://youth.posco.com)를 통해 취업아카데미 교육생 약 70명을 모집한다.

교육생은 3주간 포항과 인천 송도 인재창조원에서 취업 관련 기초교육, 자기소개서 교육, 모의면접, 실무과제 수행 등을 무료로 배우거나 체험할 수 있다.

2019년부터 시작된 포스코 취업아카데미에는 1천637명이 참가해 719명이 취업에 성공했다.

전공노 포항시지부 임산부 출산용품 선택제 도입

(포항=연합뉴스) 전국공무원노동조합 포항시지부는 올해부터 임산부 조합원이 출산용품을 선택해 받을 수 있도록 한다.

지부 소속 임산부는 육아신문 베이비뉴스에서 운영하는 통합쇼핑몰에 접속해 포인트로 출산용품, 육아용품, 생활용품 중에서 원하는 기념품을 선택할 수 있다.

한울원자력본부 농업인에게 토양개량제 지원

(울진=연합뉴스) 한국수력원자력 한울원자력본부는 29일 울진 농업인 93명에게 토양개량제인 과립목초탄 4천650포(약 4천300만원)를 지원했다.

과립목초탄 토양개량제는 화학비료 남용과 산성비 등 기상변화로 인해 산성화된 흙을 중성화하는 데 쓰인다.

경주 보문단지 진입로 확장 개통

(경주=연합뉴스) 경주시는 구황교에서 보문관광단지 초입부인 보문교에 이르는 보문단지 진입도로 2.4㎞ 구간을 확장해 개통했다.

시는 2014년 실시설계에 들어간 뒤 178억원을 들여 7년 만에 왕복 4차로 도로를 건설했다.

경주 보문단지 진입로
경주 보문단지 진입로

[경주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월성원자력본부 저소득층 출산가정에 육아용품 지원

(경주=연합뉴스) 손대성 기자 = 한국수력원자력 월성원자력본부는 경북 경주시 양남면, 문무대왕면, 감포읍에 살면서 올해 출산한 저소득층 가정에 50만원 상당 육아용품을 지원한다.

출산 주민은 각 읍·면사무소 생활지원팀에 비치된 신청서를 작성해 내면 된다.

담당자가 지원대상인지 확인한 뒤 신청가정에 육아용품을 전달한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