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KBS창작동요대회 어린이날 방송…유주·나태주 진행

송고시간2021-05-03 17:33

beta
세 줄 요약

KBS 1TV는 어린이날인 오는 5월 낮 12시 30분 '2020 KBS창작동요대회'를 방송한다고 3일 밝혔다.

올해로 31회를 맞은 KBS창작동요대회에서는 총 11곡의 새로운 동요가 발표된다.

진행은 동요 대회 출신 아이돌 그룹 여자친구의 유주, '어린이들의 태권브이' 가수 나태주, 그리고 KBS '누가누가 잘하나'의 MC 남현종이 맡는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KBS창작동요대회
KBS창작동요대회

[KBS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KBS 1TV는 어린이날인 오는 5월 낮 12시 30분 '2021 KBS창작동요대회'를 방송한다고 3일 밝혔다.

올해로 31회를 맞은 KBS창작동요대회에서는 총 11곡의 새로운 동요가 발표된다.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행사를 치르지 못한 만큼 올해 더 화려한 무대를 마련했다.

진행은 동요 대회 출신 아이돌 그룹 여자친구의 유주, '어린이들의 태권브이' 가수 나태주, 그리고 KBS '누가누가 잘하나'의 MC 남현종이 맡는다.

또 소프라노 조수미의 인사 영상과 뮤지컬 배우 홍지민, 현음 중창단 등이 함께하는 교과서 속 명곡 무대도 만나볼 수 있다.

KBS창작동요대회는 1989년 참신한 동요 발굴과 보급을 위해 시작됐다.

배우 송승환, 가수 유열, 배우 박은빈, 진지희, 슈퍼주니어 이특, 개그맨 이수근, 박성광, 김지민 등 그동안 대회를 빛낸 MC들도 화려하다.

배우 이인혜와 아이즈원 김채원은 KBS창작동요대회 출신으로 유명하며 배우 고아라, 이은성, 리듬체조 선수 손연재, 배우 오나라, 밴드 몽니 등 많은 스타가 특별무대로 함께했다.

lisa@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