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김오수, 청문회준비단 구성…단장에 조종태 대검 기조부장

송고시간2021-05-03 19:02

beta
세 줄 요약

김오수(58·사법연수원 20기) 검찰총장 후보자가 3일 준비단을 꾸리고 인사청문회 준비에 본격 착수했다.

대검찰청은 이날 조종태 대검 기획조정부장을 단장으로 하는 김 후보자 인사청문회 준비단을 구성했다고 밝혔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이스트에이드®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법무부서 함께 일한 진재선 서산지청장 준비단 합류

취재진에 답하는 김오수 검찰총장 후보자
취재진에 답하는 김오수 검찰총장 후보자

(서울=연합뉴스) 한종찬 기자 = 김오수 검찰총장 후보자가 3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초동 서울고등검찰청에서 나오며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1.5.3 saba@yna.co.kr

(서울=연합뉴스) 민경락 기자 = 김오수(58·사법연수원 20기) 검찰총장 후보자가 3일 준비단을 꾸리고 인사청문회 준비에 본격 착수했다.

대검찰청은 이날 조종태 대검 기획조정부장을 단장으로 하는 김 후보자 인사청문회 준비단을 구성했다고 밝혔다.

준비단은 대검 인력 중심으로 최소한의 규모로 구성됐다고 대검 측은 설명했다. 총괄팀장은 전무곤 대검 정책기획과장, 정책팀장은 박기동 대검 형사정책담당관, 홍보팀장은 이창수 대검 대변인이 맡는다.

청문지원팀장은 대검 외부 인력인 진재선 대전지검 서산지청장이 맡기로 했다. 김 후보자와 진 지청장은 2019년 각각 차관과 검찰과장으로 법무부에서 함께 일했다. 김 후보자는 매일 서울고검으로 출근해 청문회 준비에 매진할 계획이다.

김 후보자는 친정부 인사라는 평가에 대해 "인사청문회 등에서 차차 말씀드리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rock@yna.co.kr

'문재인 정부 마지막 검찰총장'에 김오수 지명 / 연합뉴스 (Yonhapnews)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yUVHaoCAX_A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