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머스크, 도지코인 폭락시켰던 SNL 출연 직후 가상화폐 파티

송고시간2021-05-19 05:55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머스크 농담에 도지코인 쭉쭉 빠지는 동안 뉴욕 호텔 파티 참석

도지코인 쿠키 서비스에 얼음조각 장식…시바견까지 등장

SNL 애프터 파티에 참석한 뒤 자리를 뜨는 일론 머스크와 연인 그라임스
SNL 애프터 파티에 참석한 뒤 자리를 뜨는 일론 머스크와 연인 그라임스

[그라임스 팬페이지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정윤섭 특파원 =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가 미국 유명 코미디쇼 '새터데이 나이트 라이브'(SNL)에 출연한 뒤 가상화폐를 주제로 한 축하 파티에 참석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18일(현지시간) 미국 경제 매체 벤징가와 연예 매체 페이지식스 등에 따르면 머스크는 지난 8일 SNL 출연을 축하하는 애프터 파티에 연인이자 동거인인 캐나다 출신의 가수 그라임스와 함께 참석했다.

뉴욕 출신의 호텔 사업가 이언 슈레이거가 머스크와 한정된 손님만을 초청해 마련한 이 파티는 뉴욕 맨해튼의 럭셔리 호텔 '퍼블릭'에서 열렸다.

행사에 참석했던 한 소식통은 "머스크를 위한 가상화폐 주제 파티였다"며 "여성들은 외계인 복장을 한 채 도지코인 모양 쿠키와 컵케이크를 올려놓은 쟁반을 들고 돌아다녔고 도지코인 얼음 조각도 있었다"고 밝혔다.

또 개 조련사가 도지코인 마스코트인 시바견 강아지를 데리고 와 파티장 주변을 산책시키기도 했다며 "그것은 행운의 징표와도 같았다"고 전했다.

하지만, 머스크가 도지코인 장식물이 잔뜩 등장한 파티를 즐기는 동안 도지코인 가격은 그의 말 한마디 때문에 폭락세를 연출했다.

머스크는 SNL 출연을 앞두고 자신을 '도지 파더'(도지코인 아버지)라고 지칭하며 투자자들에게 기대감을 잔뜩 심어놓았으나 SNL에 출연해선 도지코인이 사기라는 농담을 해 시장에 찬물을 끼얹었다.

당시 머스크의 이 한마디 때문에 도지코인 가격은 최고가 대비 38% 추락했다고 벤징가는 전했다.

'SNL 출연진'이라며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에 올린 이미지
'SNL 출연진'이라며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에 올린 이미지

[머스크 트위터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jamin74@yna.co.kr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pb8uey4XRoU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