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게시판] 연극 '반성문, 살인 기억' 26일 개막…형제복지원 사건 고발

송고시간2021-05-19 18:31

beta
세 줄 요약

중견 연극인들이 결성한 지공연 협동조합은 오는 26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씨어터 쿰에서 연극 '반성문, 살인 기억'을 공연한다.

연극은 1975년부터 1987년까지 부산 형제복지원에서 일어났던 인권 유린 사건을 다룬다.

기억을 잃은 주인공을 통해 인권유린 사건을 오래 기억함으로써 가슴 아픈 일이 반복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이야기한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이스트에이드®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중견 연극인들이 결성한 지공연 협동조합은 오는 26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씨어터 쿰에서 연극 '반성문, 살인 기억'을 공연한다. 연극은 1975년부터 1987년까지 부산 형제복지원에서 일어났던 인권 유린 사건을 다룬다. 기억을 잃은 주인공을 통해 인권유린 사건을 오래 기억함으로써 가슴 아픈 일이 반복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이야기한다. 작가 김환일이 집필을, 연출가 장봉태가 연출을 맡았다. 배우 맹봉학, 장용철, 김윤태, 박원진, 김은현, 이종승, 손정욱, 차희, 김루시아 등이 출연한다. (서울=연합뉴스)

연극 '반성문, 살인 기억' 포스터
연극 '반성문, 살인 기억' 포스터

[지공연 협동조합 제공]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