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박범계-김오수 휴일 회동…檢중간간부 인사 협의(종합)

송고시간2021-06-20 20:58

beta
세 줄 요약

박범계 법무부 장관이 20일 김오수 검찰총장을 만나 검찰 중간급 간부 인사 방안을 협의했다.

법무부에 따르면 두 사람은 이날 오후 서울 서초구 서초동 서울고검 청사에서 만나 입법 예고된 검찰 직제개편안과 중간급 간부 인사를 놓고 의견을 교환했다.

법무부는 이달 중 검찰인사위원회를 열고 검찰 중간급 간부 인사를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이스트에이드®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박범계-김오수 휴일 회동…檢중간간부 인사 협의
박범계-김오수 휴일 회동…檢중간간부 인사 협의

(서울=연합뉴스) 박범계 법무부 장관(왼쪽)과 김오수 검찰총장이 20일 오후 검찰 중간간부 인사 협의를 위해 서울고검 청사에서 만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2021.6.20. [법무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박범계 법무부 장관이 20일 김오수 검찰총장을 만나 검찰 중간급 간부 인사 방안을 협의했다.

법무부에 따르면 두 사람은 이날 오후 서울 서초구 서초동 서울고검 청사에서 만나 입법 예고된 검찰 직제개편안과 중간급 간부 인사를 놓고 의견을 교환했다.

오후 6시 30분부터 약 1시간 30분 동안 이어진 면담에는 구자현 법무부 검찰국장과 예세민 대검 기조부장이 배석했다.

법무부는 이달 중 검찰인사위원회를 열고 검찰 중간급 간부 인사를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실제로 회동에서 박 장관과 김 총장 간 구체적인 인사안이 오고 간 것으로 알려졌다.

통상 검찰인사위가 열리면 당일 오후나 다음 날 인사 결과가 발표된다. 이에 따라 빠르면 이번 주, 늦어도 다음 주 초에는 중간급 간부 인사가 단행될 예정이다.

앞서 법무부는 지난 18일 검찰 직제개편을 위한 '검찰청 사무기구에 관한 규정 일부 개정령안'을 22일까지 입법예고했다. 입법예고된 직제개편 시행령은 오는 29일 열리는 국무회의에서 통과될 것으로 전망된다.

jujuk@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