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野 대외협력위원장에 권영세…윤석열·최재형과 가교

송고시간2021-06-21 10:51

beta
세 줄 요약

국민의힘은 21일 최고위원회의를 열어 대외협력위원장에 권영세(4선·서울 용산) 의원을 임명했다.

이준석 대표는 "대외협력위원장은 저를 대신해 당 밖의 대선주자들과 활발히 접촉하고, 그들을 당으로 안내하는 큰 역할을 부여받는다"고 설명했다.

권 의원은 야권의 대권주자로 거론되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 최재형 감사원장과 서울대 법대 동문이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이스트에이드®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인재영입위원장에 정병국, 디지털위원장 이영

(서울=연합뉴스) 이은정 기자 = 국민의힘은 21일 최고위원회의를 열어 대외협력위원장에 권영세(4선·서울 용산) 의원을 임명했다.

이준석 대표는 "대외협력위원장은 저를 대신해 당 밖의 대선주자들과 활발히 접촉하고, 그들을 당으로 안내하는 큰 역할을 부여받는다"고 설명했다.

이 대표는 "저는 당 대표의 입장에서 공정한 대선 경선을 보장하기 위해 당 밖 대선주자와의 접촉을 전혀 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권 의원은 야권의 대권주자로 거론되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 최재형 감사원장과 서울대 법대 동문이다. 이들은 재학시절 형사법학회 소속으로, 권 의원이 윤 전 총장의 2년 선배, 최 원장의 2년 후배다.

국민의힘은 또 5선을 지낸 정병국 전 의원을 인재영입위원장으로, IT 전문가인 이영 의원을 디지털정당위원장으로 각각 임명했다. 정 전 의원은 내년 지방선거를 대비한 인재 영입 역할을 맡는다.

이 대표는 "앞으로도 당내 중진급 인사들의 도움을 받을 일이 많을 것이고, 한 분 한 분 구체적인 역할을 담임하실 수 있도록 협의 중"이라고 소개했다.

국민의힘 권영세 의원
국민의힘 권영세 의원

연합뉴스와 인터뷰하는 국민의힘 권영세 의원 [연합뉴스 자료사진]

zheng@yna.co.kr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2vwnKrXAtOM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