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홍준표, 尹겨냥 "쇼핑몰 신상품 흠집 있으면 반품"

송고시간2021-06-25 12:21

beta
세 줄 요약

국민의힘에 복당한 홍준표 의원은 25일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인터넷 쇼핑몰의 신상품'에 비유하며 "신상품이 배송되면 직접 보고 흠집이 있으면 반품을 하지 않느냐"라고 말했다.

홍 의원은 이날 CBS라디오에서 "국정운영 능력과 도덕성 문제, 두 가지 검증과정을 거쳐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국민의힘 홍준표 의원[연합뉴스 자료사진]

국민의힘 홍준표 의원[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나확진 기자 = 국민의힘에 복당한 홍준표 의원은 25일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인터넷 쇼핑몰의 신상품'에 비유하며 "신상품이 배송되면 직접 보고 흠집이 있으면 반품을 하지 않느냐"라고 말했다.

홍 의원은 이날 CBS라디오에서 "국정운영 능력과 도덕성 문제, 두 가지 검증과정을 거쳐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검찰총장이라는 법의 상징에 있었던 분이 등판도 하기 전에 20가지 정도의 비리 의혹이나 추문에 휩싸여 있다는 것, 그 자체가 문제"라고 덧붙였다.

자신의 '꼰대' 이미지와 관련해선 "바꾸고 있는 중"이라며 "국민들이 싫어하는 건 안 하도록 해야죠"라고 말했다.

대선출마를 선언한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에 대해서는 "꿩 잡는 매가 아니라 매에 잡히는 꿩이 돼버린 사람"이라고 평가절하했다.

자신의 복당이 미뤄진 것과 관련해선 "갑자기 집안에 계모가 들어와서 맏아들을 쫓아냈다"며 "쫓아낸 사람은 황교안 전 대표이고, 받아들이지 않았던 분은 김종인 전 위원장"이라고 말했다.

rao@yna.co.kr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1A5TdffvaHc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