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시청자가 찜한 TV] 브레이브걸스 활약에 '전참시' 10위

송고시간2021-07-06 08:00

beta
세 줄 요약

'롤린'의 역주행에 힘입어 '치맛바람'으로 화려하게 컴백한 브레이브걸스의 인기가 상한가다.

6일 CJ ENM이 발표한 6월 넷째 주(21~27일) 콘텐츠영향력평가지수(CPI·하단용어설명 참조) 집계에서 브레이브걸스가 매니저와 함께 출연 중인 MBC TV 예능 '전지적 참견 시점'이 전주보다 4계단 올라 CPI 지수 231.8로 10위를 차지했다.

유튜브에서 군부대 공연 영상이 재조명받아 4년 전 곡인 '롤린'을 흥행시키는 데 성공한 브레이브걸스는 최근 여름 시즌을 겨냥한 '치맛바람'으로 복귀해 '롤린' 못지않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연예인들 일일 매니저 활약과 컬래버레이션도 화제

전지적 참견 시점 브레이브걸스
전지적 참견 시점 브레이브걸스

[MBC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롤린'의 역주행에 힘입어 '치맛바람'으로 화려하게 컴백한 브레이브걸스의 인기가 상한가다.

6일 CJ ENM이 발표한 6월 넷째 주(21~27일) 콘텐츠영향력평가지수(CPI·하단용어설명 참조) 집계에서 브레이브걸스가 매니저와 함께 출연 중인 MBC TV 예능 '전지적 참견 시점'이 전주보다 4계단 올라 CPI 지수 231.8로 10위를 차지했다.

유튜브에서 군부대 공연 영상이 재조명받아 4년 전 곡인 '롤린'을 흥행시키는 데 성공한 브레이브걸스는 최근 여름 시즌을 겨냥한 '치맛바람'으로 복귀해 '롤린' 못지않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멤버들은 인기에 힘입어 새로운 숙소로 이사하면서 한 화장실에서 네 명의 멤버가 옹기종기 모여 썼던 과거와도 작별했다. 한 건물에 방을 네 개 얻어 '1인 1방'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게 매니저의 설명이다.

브레이브걸스는 '롤린'의 히트로 많은 것이 바뀌었다. 아이돌 그룹 활동을 포기하려던 순간에 '롤린'이 인기를 얻으면서 다시 꿈을 꿀 수 있게 됐고, 예능계는 물론 광고계에서도 연이어 러브콜을 받으며 정신없이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브레이브걸스의 이런 성공에 게스트 데프콘이 언급했듯 "이래서 인생은 살만한 것 같다"고 대리만족하는 시청자가 적지 않다.

물론 단순히 '역주행 신화'로 브레이브걸스가 화제가 되는 것은 아니다. '1인 1집' 독립에 기뻐하면서도 서로 보고 싶어하는 멤버들의 팀워크와 한밤에 족발 파티를 벌이는 솔직 털털함이 관찰 예능에서 더 빛을 발하고 있다.

전지적 참견 시점 다비이모-있지
전지적 참견 시점 다비이모-있지

[MBC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브레이브걸스의 활약 외에도 '전지적 참견 시점'은 최근 다양한 이벤트성 에피소드로 눈길을 끌고 있다.

다비이모(김신영)와 걸그룹 있지(ITZY)의 컬래버레이션 과정에는 송은이가 매니저로 나서 화제가 됐고, 형돈이와 대준이의 데프콘도 매니저로 변신해 웃음을 안겼다. 이 밖에도 김호영 편에 출연한 게스트 박태환 등이 화제를 이어가는 데 성공했다.

MBC는 또 간판 예능 '놀면 뭐하니?'를 3위(CPI 지수 264.6)에 진입시키면서 쏠쏠한 성과를 자랑했다.

'놀면 뭐하니?'는 최근 프로젝트 그룹 MSG워너비가 본격적으로 곡을 내놓고 활동을 시작하면서 화제성을 싹쓸이하고 있다. M.O.M의 '바라만 본다'와 정상동기의 '나를 아는 사람'은 음원 차트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배우 이상이, 전여빈, 박재정이 MSG워너비의 뮤직비디오에 참여한 것도 신선하다는 평가다.

또 프로그램 100회를 기념한 SG워너비, 빅마마, V.O.S의 콘서트도 예고돼 기대를 모은다.

한편, CPI 1위는 이번 주에도 SBS TV 금요드라마 '펜트하우스' 시즌3(332.7)가 차지했다.

6월 넷째 주 CPI 리포트
6월 넷째 주 CPI 리포트

[CJ ENM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CPI 지수 = 지상파, 종합편성채널, 케이블 등 29개 채널 프라임 시간대 방송 드라마, 연예·오락, 음악, 인포테인먼트 프로그램을 대상으로 시청자 행동을 파악하는 지표. 방송통신위원회 방송콘텐츠가치정보분석시스템(RACOI)을 통해 주간 단위로 프로그램 관련 시청자 데이터(동영상 조회수, 게시글수, 댓글수)를 수집해 200점 기준 표준점수로 환산해 평균을 산출한다.

lisa@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