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철원소식] 외식업소·예술인 협업 매칭 '예술 맛집 전시회'

송고시간2021-07-05 15:37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철원은 음식이 예술' 전시회
'철원은 음식이 예술' 전시회

[철원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철원=연합뉴스) 강원 철원군은 지역 외식 업소와 예술인이 함께 음식에 이야기를 입혀 작품화하는 사업인 '예술 맛집 전시회, 철원은 음식이 예술'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철원군은 이달 철원읍 중리의 '아름다운 동행 & 안단테 카페'에서 이도경 회화작가와 함께 업소 풍경과 음식을 작품화한 액자를 전시하고, 나무 간판, 빵도마, 컵 받침 등 업소와 작가의 다양한 목공·회화 작품을 식당 소품으로 제작한다.

이를 통해 맛깔나는 이야기를 발굴하고 이를 예술 작품으로 만들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위한 마케팅에 활용한다.

이현종 군수는 "맛집과 예술의 협업으로 코로나19 종식 후 시장 변화를 선제적으로 대응해 위기를 지역 미식 관광 산업발전의 기회로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철원군청
철원군청

[철원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철원군 하반기 평생학습관 정규강좌 개강

(철원=연합뉴스) 강원 철원군은 이달 5일부터 12월 10일까지 철원평생학습관에서 올해 하반기 정규강좌를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강좌는 지역 주민들의 높은 평생학습 욕구에 부응하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우울감 극복을 돕는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국가 및 민간자격증 과정 10개 강좌를 비롯해 외국어 과정 5개, 취미·기술 과정 15개, 건강증진 과정 7개 등 지역 주민 358명을 대상으로 37개 강좌를 개설한다.

특히 중식조리기능사, 커피 로스팅과 드립, 찰흙 미술, 아동미술 지도자, 와인 소믈리에 강좌를 신설했다.

또 상반기 강좌 중 인기를 끌었던 건강증진 과정(소도구 필라테스, 시니어 요가, 다이어트 홈트 등)을 증설 운영한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