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울산시, '대한민국 정원산업박람회' 준비 박차…10월 15일 개최

송고시간2021-07-16 06:24

beta
세 줄 요약

울산시가 오는 10월 열리는 '2021 대한민국 정원산업박람회' 준비에 박차를 가한다.

시는 16일 오후 시청 상황실에서 '2021 대한민국 정원산업박람회 세부실행계획 보고회'를 열고 준비 상황을 점검한다.

산림청이 주최하고 시가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10월 15∼24일 태화강 국가정원에서 열린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이스트에이드®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정원문화 확산 등 목표로 태화강 국가정원서 다채로운 행사

태화강 국가정원 전경
태화강 국가정원 전경

[울산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연합뉴스) 허광무 기자 = 울산시가 오는 10월 열리는 '2021 대한민국 정원산업박람회' 준비에 박차를 가한다.

시는 16일 오후 시청 상황실에서 '2021 대한민국 정원산업박람회 세부실행계획 보고회'를 열고 준비 상황을 점검한다.

송철호 울산시장을 비롯한 시 간부 공무원, 중·남구 부구청장, 울산연구원장 등이 참석하는 보고회는 실행계획 보고와 질의·답변 등 순으로 진행된다.

산림청이 주최하고 시가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10월 15∼24일 태화강 국가정원에서 열린다.

박람회 주제는 '정원의 벽을 허물고, 시민의 삶 속으로'이다.

슬로건은 '태화강 국가정원이 정원산업과 일자리를 만든다'이다.

특히 박람회 주제는 집 밖 외부공간이던 정원이 실내로 옮겨와, 시민 누구나 생활에서 누릴 수 있는 삶의 일부가 된다는 의미를 담았다.

주요 행사로는 개막식, 코리아 가든쇼(정원공모 전시), 정원산업전(식물·재료·예술 소재, 모델·휴게 정원 등), 그린뉴딜 테마정원, 콘퍼런스와 세미나 등 학술행사, 문화공연과 퍼레이드 등 부대행사 등이 마련된다.

박람회와 연계해 태화강 공연 축제 나드리, 문화예술회관 찾아가는 예술단, 울산재즈페스티벌, 아트 울산 2021, 전국 민주시민합창축전, 태화강 국제설치미술제, 수상스포츠 페스티벌 등이 함께 열린다.

시 관계자는 "생태관광 정원 도시로 도약, 정원산업 육성을 통한 일자리 창출, 생활 속 정원문화 확산 등을 이번 박람회의 정체성으로 제시하고자 한다"라면서 "매년 정원산업박람회와 정원공모전 개최, 각종 국제행사 유치 등을 통해 태화강 국가정원의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고 국제도시 이미지를 다져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hkm@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