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게시판] 세종학당재단, 우즈베크서 한국어 보급 확대

송고시간2021-07-16 10:35

beta
세 줄 요약

세종학당재단은 우즈베키스탄 내 한류 붐 확대와 늘어나는 한국어 수요에 맞춰 한국어 보급 확대에 나선다.

이를 위해 주한우즈베키스탄대사관과 협력해 현지 교육 기관 중 한국어 교재 수요가 있는 곳에 우즈베크어로 번역된 세종학당 교육자료를 지원한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이스트에이드®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세종학당재단, 우즈베크서 한국어 보급 확대
세종학당재단, 우즈베크서 한국어 보급 확대

세종학당재단은 주한우즈베키스탄대사관과 협력해 현지에서 신규 세종학당 발굴과 한국어 교재 보급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서울 서초구 소재 재단을 방문한 아르지예브 파즐리딘 주한우즈베키스탄대사관 공사참사관(좌측 두 번째)과 강현화 세종학당재단 이사장(좌측 세 번째). [세종학당재단 제공]

▲ 세종학당재단은 우즈베키스탄 내 한류 붐 확대와 늘어나는 한국어 수요에 맞춰 한국어 보급 확대에 나선다. 이를 위해 주한우즈베키스탄대사관과 협력해 현지 교육 기관 중 한국어 교재 수요가 있는 곳에 우즈베크어로 번역된 세종학당 교육자료를 지원한다. 한국어 수요가 높은 지역에서는 새 학당 발굴에 나선다. 대사관은 외교 행낭을 활용해 신속한 교육자료 배송을 돕고 기존 5개 세종학당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서울=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