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삼성·LG전자, 고효율 가전으로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

송고시간2021-07-20 12:00

beta
세 줄 요약

삼성전자[005930]와 LG전자가 소비자시민모임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환경부가 후원하는 제24회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에서 대상을 받았다.

삼성전자는 '삼성 무풍 시스템에어컨 4Way'가 이 대회 최고상인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LG전자는 '트롬 세탁기 씽큐'가 에너지 대상 및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나노셀 TV가 에너지 대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이스트에이드®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삼성 무풍 시스템에어컨·LG 트롬 세탁기 최고상 받아

(서울=연합뉴스) 김영신 기자 = 삼성전자[005930]와 LG전자가 소비자시민모임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환경부가 후원하는 제24회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에서 대상을 받았다.

삼성전자는 '삼성 무풍 시스템에어컨 4Way'가 이 대회 최고상인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3년 연속 최고상을 수상했다.

'제24회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에서 수상한 삼성전자 주요 제품
'제24회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에서 수상한 삼성전자 주요 제품

사진 윗줄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삼성 무풍 시스템에어컨 4Way', '비스포크 그랑데 건조기 AI', '갤럭시 북 프로 360', '솔라셀 리모컨'. [삼성전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삼성 무풍 시스템에어컨 4Way는 열교환기와 팬 등 주요 부품의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냉매 사이클을 최적 설계해, 올해 출시된 10개 전 모델이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을 취득했다.

또한 기존 자사 제품 대비 냉방효율을 평균 26%, 난방효율을 평균 34% 향상시켰다. 무풍 기술 등을 통한 저탄소 배출 구현으로 한국 '녹색기술인증'을 취득했다.

이외에 ▲'에너지 효율상'에 '비스포크 그랑데 건조기 AI'와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에너지 기술상'에 '비스포크 패밀리허브 냉장고'와 '솔라셀 리모컨' ▲'에너지 위너상'에 '갤럭시 북 프로 360', '비스포크 그랑데 세탁기 AI', '시스템에어컨 DVM S2' 제품이 선정됐다.

'제24회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 수상한 LG 트롬 세탁기와 나노셀TV
'제24회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 수상한 LG 트롬 세탁기와 나노셀TV

[LG전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LG전자는 '트롬 세탁기 씽큐'가 에너지 대상 및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나노셀 TV가 에너지 대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LG 트롬 세탁기 씽큐(대표 모델명: F12WVA)는 12kg 용량과 고효율을 모두 갖춰 증가하고 있는 1인 가구 고객에게 제격이다. 이 제품은 기존 10kg 용량 모델보다 세탁시간은 19% 단축됐고 에너지 사용량과 물 사용량은 각각 41%, 29% 줄었다.

▲트롬 건조기 스팀 씽큐는 CO2저감상 및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상 ▲디오스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는 에너지효율상 ▲인공지능 3.0 듀얼베인 시스템에어컨은 에너지기술상을 받았다. 이외에도 ▲휘센 타워 에어컨 ▲퓨리케어 상하좌우 정수기 ▲물걸레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M9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 ▲디오스 인덕션 전기레인지 ▲디오스 빌트인타입 냉장고 오브제컬렉션은 각각 에너지위너상을 수상했다.

LG전자는 대상 2개를 포함해 총 11개의 본상을 수상하며 5년 연속 업계 최다 수상 기록을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shiny@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