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HS애드, LG유플러스 '문어지지마 캠페인'으로 디지털 광고상

송고시간2021-07-22 14:00

beta
세 줄 요약

LG계열 광고회사 HS애드는 자사가 제작한 LG유플러스[032640] '문어지지마' 캠페인이 '2021 대한민국 디지털애드어워즈'에서 디지털 영상 부문 대상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문어지지마' 캠페인은 '무너지지 마'라는 뜻의 언어유희를 통해 문어 캐릭터로 대표되는 사회초년생을 지지하고 응원하기 위해 제작됐다.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디지털애드어워즈'는 우수한 디지털 광고 캠페인을 발굴하고 디지털 광고 위상을 높이기 위해 제정된 광고제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이스트에이드®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HS애드 제작 '문어지지마' 캠페인
HS애드 제작 '문어지지마' 캠페인

[유튜브 캡처. DB 및 재판매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철선 기자 = LG계열 광고회사 HS애드는 자사가 제작한 LG유플러스[032640] '문어지지마' 캠페인이 '2021 대한민국 디지털애드어워즈'에서 디지털 영상 부문 대상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문어지지마' 캠페인은 '무너지지 마'라는 뜻의 언어유희를 통해 문어 캐릭터로 대표되는 사회초년생을 지지하고 응원하기 위해 제작됐다.

이 광고는 유튜브 공개 이후 1천150만 누적 조회 수를 기록하며 사회초년생의 공감을 얻었고, 배경음악으로 활용된 가수 안예은의 '문어의 꿈'이 인기를 끌기도 했다.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디지털애드어워즈'는 우수한 디지털 광고 캠페인을 발굴하고 디지털 광고 위상을 높이기 위해 제정된 광고제다.

kcs@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