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경남소식] 하반기 수산식품 수출 홍보·판촉전 지원

송고시간2021-07-22 11:41

beta
세 줄 요약

경남도는 코로나19 이후 유통·소비 환경변화에 대비해 다양한 방식의 수산물 수출 홍보·판촉전 등을 지원한다고 22일 밝혔다.

23일부터 내달 5일까지 중국을 대상으로 도내 7개 업체가 참여하는 수산식품 온라인 홍보 판촉전도 마련한다.

경남도는 투명하고 효율적인 공동주택관리를 위한 '공동주택 기술자문단' 상반기 활동을 마무리하고 하반기 자문대상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경남도, 수산식품 온라인 수출상담회
경남도, 수산식품 온라인 수출상담회

[경남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창원=연합뉴스) 경남도는 코로나19 이후 유통·소비 환경변화에 대비해 다양한 방식의 수산물 수출 홍보·판촉전 등을 지원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를 위해 하계올림픽 개막일인 23일부터 10월 22일까지 일본 도쿄에서 시장조사 점포인' 경남 수산식품 안테나숍' 2개 매장을 운영한다.

안테나숍에는 도내 9개 업체가 생산한 재첩국, 동결건조 육수, 죽염, 어묵 등 17개 품목을 판매하며 일본시장 진입 가능성과 수출품 발굴 등을 타진한다.

또 23일부터 내달 5일까지 중국을 대상으로 도내 7개 업체가 참여하는 수산식품 온라인 홍보 판촉전도 마련한다.

굴통조림, 멸치 다시팩 등 19개 품목을 현지 소비자가 실시간 구매할 수 있는 홍보방송을 하고 현지 온라인 쇼핑몰에 입점해 경남 우수 수산식품관을 운영한다.

도는 연말까지 미국과 홍콩, 네덜란드 등을 대상으로 비대면 홍보판촉전을 이어가고, 10월에는 제2차 온라인 수출상담회를 추진할 계획이다.

공동주택 기술자문단 하반기 자문 대상 모집

경남도, 공동주택 기술자문 활동
경남도, 공동주택 기술자문 활동

[경남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창원=연합뉴스) 경남도는 투명하고 효율적인 공동주택관리를 위한 '공동주택 기술자문단' 상반기 활동을 마무리하고 하반기 자문대상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공동주택 기술자문단은 공동주택 시설보수공사에 대해 전문성이 부족한 관리주체를 대신해 전문가가 노후도, 공사 부위, 단지 여건을 현장 확인하고 보수공사 적정 시기, 보수범위, 공사 방법 등을 무료로 자문한다.

올해 상반기에는 총 10개 단지를 선정해 기술 자문을 했다.

도로포장 방법과 소요 예산, 급수펌프와 급수배관 교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자문 의견을 냈다.

경남도는 하반기에도 시설보수공사 등에 대한 전문가 자문이 필요한 30가구 이상 아파트를 대상으로 자문 신청을 받는다.

내달 27일까지 입주자대표회의 대표자 또는 관리주체 등이 사업계획서, 설계도면, 견적서 등을 첨부해 시·군 공동주택 담당부서로 신청하면 된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